백석대학교 레슬링팀, 창단이래 첫 금메달
정종석 선수.
백석대학교(총장 최갑종) 레슬링 팀이 지난 7월24일~28일(일)까지 강원도 양구에서 열린 제39회 대통령기 전국 시, 도대항 레슬링대회에서 금1, 은1을 획득했다.
대통령기 금메달은 2010년 백석대학교 레슬링팀 창단이래 처음이다.
이 대회 그레코로만형 55㎏에 참가한 정종석(3년)선수와 송치현(1년) 학생은 나란히 금·은 메달을 따냈다.
스포츠과학부 체육지도자 이 얼씨는 “이번 대통령기 전국 시, 도대항 레슬링대회를 바탕으로 오는 94회 전국체육대회은 물론 내년 인천아시안게임에서도 금메달을 따겠다는 각오로 훈련에 임하겠다”고 밝혔다.
한국기술교육대, 베트남서 봉사활동
한국기술교육대학교(코리아텍·총장 이기권) 학생 20명이 8월5일~11일(일)까지 베트남 푸토성 지역에서 하계 해외봉사활동을 벌인다.
봉사활동에 필요한 전공별로 뽑힌 코리아텍 학생들은 이 지역의 트엉끄우 중학교 및 학생 150명을 대상으로 ▷교육봉사 ▷노력봉사 ▷문화행사 등을 벌이게 된다.
교육봉사로는 예체능 교육의 기회가 없는 현지 중학생들에게 만들기, 그리기, 고무동력기 만들기 등 과학교육·음악·미술 체험학습의 기회를 제공하고, 영어교육(영어동요 및 율동)도 진행한다. 노력봉사로는 낙후된 기숙사 보수와 내외벽 시멘트 작업 및 페인트 칠하기, 주방시설 설치 등을 통해 열악한 교육환경을 개선해 주게 된다. 문화행사로는 미니 운동회와 한국과 베트남의 문화교류를 위한 문화공연 등이 준비됐다.
김재우 학생처장은 “이번 베트남 해외봉사를 통해 코리아텍 학생들은 폭 넓은 국제 봉사 경험과 다양한 체험으로 세계의 어려운 이웃과 더불어 사는 삶의 중요성과 가치 등 인성을 함양하게 될 것”이라고 밝혔다.
나사렛대, 초중고 특수교사들의 장애인교육시스템 탐방
전국 초·중·고 특수학급 교사 62명이 장애학생 고등교육 지원시스템과 진로·직업교육 지원체제를 살펴보기 위해 지난 8월1일 나사렛대(총장 신민규)를 방문했다.
교사들의 이번 방문은 영유아교육부터 대학교육까지 장애학생을 위한 종합교육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나사렛대와 부설기관을 찾아 장애학생들의 고등교육과 평생교육, 진로·직업교육의 실제를 경험하기 위한 것으로 장애학생고등교육지원센터, 재활보조공학센터, 나사렛새꿈학교 등을 탐방했다.
교사들은 대학 장애학생 지원기관인 장애학생고등교육지원센터를 방문하여 원격강의 지원 시설 및 음성전자도서 제공 사례, 장애학생 도우미 운영 사례, 수화 통역 서비스 제공 사례, 취업 등 진로·직업 교육 지원체제를 살펴봤다.
나사렛대 장애학생고등교육지원센타 관계자는 “나사렛대는 교육부에서 실시하는 장애학생 교육복지 평가에서 매 주기 최우수 대학으로 선정될 만큼 우수한 시설과 내용을 갖고 있는 국내 최고의 재활복지 특성화 대학으로 이름이 나 있다”며 “재활복지 특성화 선도대학으로 년중 벤치마킹 대상이 되고 있는 만큼 특성화와 장애인 교육시스템을 더욱 발전시켜 국제적인 롤모델로 발전시켜 나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진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