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맨위로

7월 넷째주 천안 교육계소식

등록일 2013년07월31일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2013 여름방학 다문화 어울림 캠프 열려
   
충청남도평생교육원(원장 박연기)은 7월30일~8월8일(목)까지 8일간 다문화 가정 초등학생과 일반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2013 여름방학 다문화 어울림캠프’를 운영한다. 
‘2013 여름방학 다문화 어울림 캠프’는 여름방학을 맞아 다문화 가정 초등학생들이 기초 학습 능력을 키워주고 다문화에 대한 편견을 극복하는데 도움을 주고자 계획됐다.
1~4학년 초등학생 90명이(다문화 가정 학생 60%) 참가한 이번 캠프는 현직 초등학교 선생님의 담임 지도 하에 학습 능력 향상을 위한 체계적인 교과 교육이 이뤄진다.
또 다문화 이해 수업과 심리 치유를 위한 심리난타 수업, 푸드아트테라피 수업, 전통 예절과 문화를 이해하기 위한 전통놀이 수업, 창의수학 영재딜레마, 연극이 있는 영어 동화 수업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박연기 충남평생교육원장은 “이번 캠프를 통해 다문화 가정 학생들이 어려움을 극복하고 학교생활 적응 능력을 키울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특수교육 여름방학 방과후학교·가족지원프로그램 개강
 
지난 29일(월) 천안교육지원청 특수교육지원센터에서는 특수교육 대상학생과 그 가족을 대상으로 다양한 교육적 경험과 기회 제공을 위한 ‘2013학년도 여름방학 중 방과후학교 및 가족지원프로그램’ 개강식이 열렸다.
방학중 방과후학교 및 가족지원프로그램은 7월29일~8월6일까지 특수교육대상학생 110명, 가족 50여 명, 자원봉사자 10명 등 170여 명이 참여하는 가운데 천안특수교육지원센터 및 현장견학 방식으로 진행된다.   
특히 이번 방과후학교는 특수교육대상학생의 생애주기 및 흥미를 고려해 진로 직업과 관련된 유아미술, 핸들러, 탁구, 커피바리스타 등의 프로그램으로 편성됐다. 가족지원프로그램에는 ‘장애학생의 진로교육’ 특강을 시작으로 천안관내 장애인 근로사업장 현장견학 등이 예정돼 있다.
천안교육지원청 송선옥 장학사는 “방학 중 방과후학교 및 가족지원 프로그램 운영으로 특수교육대상학생에게는 다양한 교육의 기회를, 가족들에게는 자녀교육에 대한 정보와 심리적 정화의 기회를 제공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것”이라고 밝혔다.

천안사랑장학재단, 학생·교사 427명에 2억6850만원 지급


                                 
재단법인 천안사랑장학재단(이사장 성무용)은 지난 22일(월) 오후5시 천안시청 봉서홀에서 2013년도 장학증서 수여식을 열고 학생 417명, 교사 10명에게 장학금 및 연구지원비 총 2억6850만원을 지급했다.
이날 장학금을 받은 학생들은 성적우수 장학생, 재능장학생, 희망장학생, 그리고 다자녀, 다문화, 봉사분야에서 천안사랑장학생으로 선발했다.
(재)천안사랑장학재단은 2012년 출범해 2012년 342명에게 2억350만원을 지급했으며, 향후 지역사회 및 국가발전에 이바지 할 인재를 육성하기 위해 2020년까지 300억원의 기금 조성을 목표로 하고 있다.
그동안 일반시민, 기업, 단체 등의 기탁이 꾸준히 이어져 약 62억원의 기금이 조성됐다.

여름방학 맞아 ‘드림수영교실’ 운영
 
천안시 드림스타트센터는 7월30일~8월23일까지 주3회, 총12회에 걸쳐 드림스타트 아동 20명을 대상으로 ‘드림수영교실’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드림수영교실’은 성장기 체육활동을 통해 성장발달 지원이 필요하나 경제적 어려움으로 체력증진 및 활동기회 부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아동을 위한 프로그램이다.
이번 프로그램은 천안시 시설관리공단과 연계해 종합운동장 내 수영장에서 오후 2시부터 3시까지 운영하며, 수영을 통해 건강한 정신과 신체발달을 증진해 비만을 관리하며, 아이들에게 할 수 있다는 자신감을 키워주게 된다.
천안시시설관리공단 관계자는 “지역의 어려운 아동들을 위해서 드림스타트와 함께 수영교실을 운영하게 돼 기쁘고, 지속적으로 드림스타트에 도움을 주겠다”며 “앞으로 아동들이 건강하고 밝게 자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프로그램을 운영하겠다”고 밝혔다.

방학 동안 실력 쑥쑥! 여름 방학 특강 시작!

충청남도평생교육원은 오늘(30일·화)부터 8월16일(금)까지 여름 방학 특강 평생교육 프로그램 29종을 운영한다.
▶유아 강좌로는 미술, 창의, 영어, 체육 프로그램으로 ‘오감슝슝 푸드미술놀이!’, ‘유아 수학공간개념! 3D입체큐브’ 등 9종이 운영되고 ▶초등학생 강좌로는 수학, 미술, 창의, 과학, 음악, 영어, 체육 등의 프로그램으로 ‘방송 댄스’, ‘귀와 입이 트이는 잉글리시’ 등 19종의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학부모를 대상으로 냅킨아트도 열릴 예정. 수강료는 무료며, 재료비 및 교재비는 본인 부담이다.
수강을 희망하는 학습자는 평생학습종합정보시스템 (www.cnall.or.kr)에 접속해 회원가입을 한 뒤, 강좌가 중복되지 않는 한에서 세 개까지 신청할 수 있다.
문의: 평생학습부(☎041-629-2042~7)
<이진희 기자>

이진희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뉴스 라이프 우리동네 향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