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총학생회장 간담회, 시정참여·홍보 당부
지난 15일 오후3시 천안시청 중회의실에서는 성무용 천안시장과 관내 대학교 총학생회장과의 간담회가 열렸다.
이 자리는 2013천안국제웰빙식품엑스포 등 시정현안에 대한 홍보와 참여 독려, 대학생들의 참신한 의견 청취를 위해 마련됐다.
성무용 시장은 시 승격 50주년 의미와 올해 진행되는 주요사업을 설명하고 “천안시는 11개 대학, 8만여 명의 대학생이 함께하는 대학도시”라며, “대학이 지역사회에 미치는 큰 영향을 고려한다면 오늘의 자리가 더욱 소중하다. 시정에 대한 솔직하고 참신한 의견을 기대하며 값진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시는 대학생과 함께하는 시정으로 ▷2013 천안국제웰빙식품엑스포·천안흥타령춤축제 ▷천안사랑장학재단 운영 ▷국제교류도시 대학생 초청 프로그램 ▷시정발전 대학생 제안공모 ▷담배연기없는 학교만들기 ▷문화광장 조성 ▷백석대∼백석문화대 연결도로개설 ▷대학생 아르바이트 운영 등을 설명했다.
백석해외봉사단, ‘씬차오 베트남~!’
백석대학교(총장 최갑종)와 백석문화대학교(총장 강종성)는 7월9일~19일(금)까지 베트남으로 해외봉사단을 파견해 9박11일간 백석사랑 나눔을 실천중이다.
봉사단원들은 베트남의 벤저성에 머물며 주민들과 함께 주거환경이 열악한 현지 주민들을 위해 집을 짓고 마을 주민들을 위한 노력봉사 활동, 어린이를 위한 문화교류, 교육봉사 활동 등을 벌이고 있다.
학생들은 특히 벤저성 쩌우탄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