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맨위로

독립기념관, 독도의 역사이야기 발간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꼭 읽어봐야…’

등록일 2013년07월02일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독립기념관(관장 김능진)은 일본의 계속되는 독도 영유권주장에 대응하며, 우리 국민들에게 독도의 역사와 진실에 대한 올바른 지식을 제공하기 위해 6월30일 독도 책자를 발간했다.

이번에 발간하는 ‘독도의 역사이야기’는 국민들에게 ‘독도가 어떤 이유로 한국땅일까?, 일본의 주장은 왜 허구일까?’라는 물음에 답을 전하기 위해 발간됐다.
주요 내용은 독립기념관이 그동안의 연구를 기반으로 우리 역사서·고지도에 나타난 독도가 한국땅인 이유, 일본주요 역사서· 고지도에 나타난 독도가 일본땅이 아닌 이유, 그리고 제2차세계대전 후 연합군최고사령부 등 국제문건에 나온 독도가 한국영토임을 증명하는 자료 등으로 구성돼 있다.

이번에 발간된 ‘독도의 역사이야기’는 총 10만부가 발간될 예정이며, 1차로 6만부를 제작해 초·중·고등학교, 대학도서관, 주요 관·공서 등에 무료배포해 많은 국민들이 쉽게 접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독립기념관은 2012년 7월 외국인을 대상으로 영어·일어로 제작된 ‘독도의 진실 이해를 위한 16포인트’를 발간했으며, 2012년 8월에는 ‘일본근대교과서에서도 독도는 한국땅 자료공개’, 2013년 2월에는 ‘독도학교 개교’ 등 독도가 우리의 고유영토임을 알리는 활동을 지속적으로 해왔다.

한편 독립기념관은 6월28일 인터넷 오픈마켓 ‘G마켓’과 독립기념관 독도학교 후원 협약을 체결했다.
독립기념관은 국민들이 우리 땅 독도를 이해하고 우리 영토를 사랑하는 마음을 기르도록 지난 2월 28일 독도학교를 개교해 초등단체, 관람객, 가족, 답사프로그램, 학교 방문 교육 등을 실시하고 있다.
G마켓은 독도학교 교육을 위해 4500만원의 후원금을 지원하기로 했다.
<이진희 기자>

이진희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뉴스 라이프 우리동네 향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