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맨위로

아산소방서, 폭염대비 119 구급활동 대책 마련

등록일 2013년05월28일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아산소방서(서장 김봉식)는 최근 지구 온난화에 따른 기상이변과 함께 폭염으로 인한 환자급증이 예상됨에 따라‘폭염대비 119 구급활동 대책’을 마련·운영키로 했다.

이번 대책의 주요내용은 열 손상 환자용 장비와 정맥주사세트, 구강용 전해질 용액 등 구급장비 조기 확보 및 100% 가동 유지, 구급차의 냉방성능 일제점검 및 정비, 구급대원의 열 손상 응급처치능력 향상과 탈수환자에 대한 정맥 내 수액공급 숙달훈련 등이다

또 독거노인에 대한 안전점검을 집중실시하고, 시골 노인층에게는 마을별 방송시설을 이용한 농작물 관리 자제 방송을 할 예정이며, 청소년 환자 발생 예방을 위해서는 지역 초·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응급상황에 대비한 심폐소생술 및 열 손상 예방교육 등 맞춤형 폭염관리를 추진한다고 밝혔다.

아산소방서 김봉식 서장은 “폭염으로 인한 인명피해를 예방하기 위해서는 무엇보다 외부활동을 자제해야 한다”고 말했다.
한편, 폭염대비 행동요령, 열 손상 유형별 사례 및 응급처치 등은 소방서 홈페이지(http://asan.cn119.g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손상욱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뉴스 라이프 우리동네 향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