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맨위로

아산시 보건소, 6월5일까지 영양플러스사업 대상자모집

임신·수유부, 50개월 이하의 유아부모 150명 선착순 모집

등록일 2013년05월28일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아산시보건소(소장 김태근)가 2013년도 영양플러스사업 대상자를 모집한다.

영양플러스사업은 빈혈과 저체중, 성장부진, 영양섭취상태 불량 중 한 가지 이상의 영양위험요인 보유자에게 일정기간 영양교육 및 보충식품을 제공해 영양섭취상태를 개선하고 건강을 증진시키고자 마련됐다.

신청 대상자는 임신·수유부, 영아, 50개월 이하의 유아와 의학·영양학적 위험요인이 있는 사람, 소득이 최저생계비 200% 미만가구 등이며 모집인원은 150명이다. 식품지원품목은 대상자별로 쌀, 우유, 검은콩, 미역, 당근, 감자, 김, 달걀, 참치통조림, 오렌지주스, 분말이유식, 조제분유 총 12가지 식품을 영양상태에 따라 맞춤형으로 지원한다.

신청기간은 오는 5월27일부터 6월5일까지이며, 신청서류는 주민등록등본1부와 소득확인서류(건강보험료납부확인서), 자동차보험증권(직장가입자), 건강보험카드(당해년도 발급일)이다.

아산시보건소 김태근 소장은 “이번 영양플러스 사업은 대상자 개개인의 영양문제를 해소하고, 장기적으로 대상자가 스스로 식생활을 관리할 수 있는 능력을 향상시키도록 돕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며 “일상적인 식사에서 부족한 영양소를 보충하는데 도움을 주며 다른 식품과 함께 다양한 방법으로 이용하도록 대상자 영양교육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문의: 아산시보건소 가족보건팀(☎537-3430)

아산시보건소는 오는 5월27일부터 6월5일까지 2013년도 영양플러스사업 대상자 150명을 선착순으로 모집한다고 밝혔다.

손상욱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뉴스 라이프 우리동네 향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