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맨위로

아산 성웅 이순신 축제 26일 개막

24시간 도로통제, 볼거리 즐길거리 미리보기

등록일 2013년04월23일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사흘 후 아산시를 뜨겁게 달굴 ‘제52회 아산성웅 이순신 축제’에서는 어떤 프로그램이 운영 될까?

오는 4월26일부터 28일까지 열리는 ‘제52회 아산성웅 이순신 축제’는 지난해와 마찬가지로 온양온천역 광장일원에서 ‘차 없는 거리’를 중심으로 개최될 예정이며, 주민참여형 축제를 바탕으로 체험행사와 공연 등을 마련해 다양한 즐길거리와 볼거리를 제공할 계획이다.

특히 24시간 통제된 거리에서 진행되는 이번 축제에서는 428대합창과 이순신장군 출정식 및 시민 퍼레이드, 소년 이순신 무장을 꿈꾸다, 온천수 난장, 무과재연 퍼포먼스, 조선수군 병영체험 등 이색적인 프로그램을 진행해 아산시민과 관광객에게 특별한 추억을 선물한다는 방침이다.

이에 이번 축제의 상설프로그램과 특별행사·전시, 부대행사 등을 미리 알아봄으로써 이순신 축제를 200%로 즐겨보는 것은 어떨까?

다양한 볼거리로 ‘축제의 흥’ 돋아

(사)아산시문화재단에 따르면 ‘이순신장군 온기를 품다’를 슬로건으로 진행되는 이번 축제는 이순신장군과 연관된 프로그램을 강화하고 새로운 프로그램을 도입하는 등 인물축제로 개최된다는 설명이다.

또한 축제기간에는 시내전지역을 축제모드로 전환하고, 젊은층에서부터 노년층까지 한자리에서 함께 어우러질 수 있도록 시민참여 프로그램을 대폭 강화했다고 밝혔다.

이번 축제의 일정별 주요 행사는 ▶4월26일 ▷도전! 이순신 골든벨: 이순신 장군과 아산을 빛낸 위인 관련 퀴즈를 통해 이순신 장군의 업적과 역사에 대해 배우는 시간. 아산지역의 학생 700명과 시민·관광객 500여 명 참여 ▷개막식 및 428대합창: 이순신 장군 탄신을 기념하는 축하공연으로 아산의 남녀노소 428명이 참가해 합창공연을 선보임 ▷이순신장군 출정식 및 시민 퍼레이드: 아산시청에서 출발해 시민로 사거리, 아고 오거리, 온양온천역 주무대까지 진행되는 이순신 출정 거리퍼레이드에서는 읍면동간 자발적인 경쟁을 유도하는 경연대회를 도입했으며, 역사적 자료를 참고해 의상에서부터 장비까지 모든 소품을 당시 상황과 비슷하게 연출할 예정. 또한 3주간 제식훈련으로 단련된 군인과 학군단이 출연진으로 참여해 장엄하고 웅장한 퍼포먼스를 선보일 계획 ▷축하 음악회 및 멀티 불꽃쇼: 안치환 밴드, 오병길, 인순이, 2AM 축하공연 ▶4월27일 ▷친친콘서트: 아산지역의 중·고등학교, 대학교, 청소년교육문화센터 등에서 동아리 활동을 하고 있는 청소년 공연팀의 공연 한마당 ▷국악한마당 ▷아산예총 주제공연 ▷Hot Spring Concert : 고르예술단, 팝핀현준·박애리, 럼블피쉬, 윈디시티, 유승우 공연 ▶4월28일 ▷아산 시민 노래자랑(아산시민스타킹) ▷장군의 생신 다과나눔 ▷폐막식 및 탄신축하 콘서트, 멀티불꽃쇼: 김보경, 박상철, 딕펑스, 이은미 축하콘서트 등이 진행될 예정이다.

이순신 오감체험, 온천수 난장 상설운영

이번 축제에서는 이순신 오감체험을 항시 운영해 축제의 즐길거리를 향상시킬 예정이다.

온양온천역 앞 삼거리에서부터 온천관광호텔까지 펼쳐지는 이순신 오감 체험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8시까지 진행되며, 한지를 이용한 전통활 만들기를 비롯해 이순신 목검 만들기, 거북선 막대사탕 만들기, 온천수 비누 만들기, 승경도 놀이 체험, 윷점 체험, 원목 과학공작 만들기 체험, 사랑의 우체통, 전통문양 상감팽이 만들기 등이 진행된다. 또한 삼거리에서부터 시민문화복지센터까지의 도로에서는 축제기간 매일 오후 2시부터 4시30분까지 온천수 난장이 진행되는데, 온천수를 활용한 물총싸움과 더불어 안개분수, 비누방울 만들기, 물동이 나르기 등 물과 관련한 다양한 놀이를 통해 일탈의 장을 제공할 예정이다.

뿐만 아니다. 아산시와 호서대학교가 공동으로 개발한 3D시뮬레이션 게임 충무공해상대전 e-sports 대회도 기존보다 규모를 확대했다. 이 대회는 초등학교 교과서에 수록 될 정도로 전국적인 명성을 얻기도 했으며, 카카오게임 ‘활’이벤트, K-POP 로봇댄스공연, 거북선 로봇 조정 등의 종목이 추가됐다. 또한 24시간 통제되는 거리에서는 ‘소년 이순신, 무장을 꿈꾸다’를 주제로 시민과 관람객이 함께하는 상황극이 펼쳐지고, 이순신장군 무과시험재연 팀들이 말을 타고 다니며 퍼포먼스가 펼쳐지는 온천초등학교로 관람객을 유도할 계획이다. 무과시험재연이 펼쳐지는 온천초등학교에서는 관람객이 체험할 수 있는 무과체험, 전술 비연 만들기, 민속놀이, 조선수군 병영문화체험 등 다채로운 체험행사를 즐길수 있다.

24시간 통제되는 거리에서는 관객과 함께하는 다양한 공연, 체험행사가 준비됐다. 삼거리부터 시민문화복지센터까지 거리공연마당에서는 연극과 체험을 결합한 이순신 장군 이야기 ‘소년 이순신, 무장을 꿈꾸다’ 공연이 진행된다. 충무공의 충효정신과 정의로움을 재미있게 전달하는 공연은 관객과 함께 진행될 계획이다. 또 ‘비워라 일상! 온기 충전하라 거리!’를 주제로 난타, 마임, 초크아트, 퓨전국악, 재즈, 비보이 댄스 등의 ‘온기충전@거리’ 공연이 펼쳐진다.

이외에도 온양전통시장 상인회에서 마련한 ▷장터한마당 및 사진전시(시민문화복지센터 주차장): 1961년 온양문화제로 시작한 이순신 축제의 반세기를 돌아보는 사진전 ▷지역가수공연(시민문화복지센터 주차장 무대) ▷다문화거리 ▷시민장터 노래방(4월27일 오후 5시부터 7시까지) ▷예술장터: 예술체험장 등이 진행된다.

손상욱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뉴스 라이프 우리동네 향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