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맨위로

‘우리도 당당히 일 할 수 있어요!’

어르신 일자리 발대식, 42개 사업 1840명 참여

등록일 2010년03월08일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지난 2일 오전 11시 천안시노인종합복지관에서는 노인일자리 사업 발대식이 열렸다.

천안시가 노인의 사회참여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65세 이상 노인을 대상으로 벌이는 ‘노인 일자리 창출사업’이 본격적으로 시작됐다. 

천안시 노인종합복지관을 비롯한 5곳의 사업수행기관은 오는 11일(목)까지 노인 일자리사업 발대식을 갖는다.
천안시 ‘노인 일자리 창출사업’은 총 사업비 27억원을 들여 천안노인종합복지관, 아우내 은빛복지관, 천안시노인회, 쌍용종합복지관, 백석대부설 백석실버타운 등에 위탁해 7개월간 운영된다.
1일 3~4시간씩 주 3~4일 근무를 하는 노인 일자리 창출사업은 ▷공익형 ▷복지형 ▷시장형 ▷교육형 ▷인력파견형 등으로 구분되며, 총 1854명에게 일자리를 제공한다.
주된 일자리는 ▷교통안전 봉사 ▷급식 도우미 ▷시설 이용자 돌봄 서비스 ▷실버 택배 및 영농사업 ▷아동 안전지킴이 사업 ▷우리 동네 환경 지킴이 사업 등 총 42개 분야다.

노인 일자리 창출사업에 참여하는 노인은 월 20여 만원의 인건비가 지급된다.
천안시는 노인 일자리 창출사업을 통해 노인들의 경제활동 제공으로 활력있는 노후생활을 지원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진희 기자>

이진희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뉴스 라이프 우리동네 향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