굿네이버스 충남아동보호전문기관(관장 주진관)은 지난 4일(월), 천안신안초에서 ‘2010년 희망나눔학교 겨울방학교실’ 개강식을 가졌다.
지난 4일(월) 오전 10시 천안신안초에서는 ‘2010년 희망나눔학교 겨울방학교실’의 개강식이 열렸다.
이번 겨울방학교실은 신안초(교장 김순남)에서 31명의 아동을 대상으로 ‘너는 나의 비타민’이라는 주제로 1월4일~22일(금)까지 3주간 진행될 예정이다.
굿네이버스 충남아동보호전문기관(관장 주진관)은 결식아동문제 해결을 위한 통합적 접근 방법의 일환으로 ‘방학교실 프로그램’을 실시하고 있다. 방학교실은 저소득가정아동들에게 방학 중 제때 균형 잡힌 식사제공을 통해 건강한 성장을 돕고, 다양한 교육·참여활동 프로그램 통해 교육능력 및 사회성 발달을 도모하는 프로그램이다.
그동안 2007년 겨울방학교실을 시작으로 2009년 여름방학교실까지 총 6회에 걸쳐 방학교실을 진행했으며, 지금껏 12개교 318명의 아동들과 161명의 자원봉사자가 방학교실에 참여한 바 있다.
한편 이번 겨울방학교실에는 던킨도너츠 KTX천안아산역사점, 선문대학교 치위생학과, 순천향대학교 공연영상미디어학부 미디어콘텐츠전공, 양현민피부비뇨기과의원, 천안시보건소, 파티앤벌룬코리아 천안점, 황규한법률사무소에서 능력나눔 및 후원에 참여하고 있다.
<이진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