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맨위로

‘제 1회 대전충남 민주시민상’ 추천 접수

상금 200만원, 1월19일 신청 마감 28일 시상식

등록일 2010년01월09일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사)대전충남민주화운동계승사업회는 부마항쟁을 기념하는 제1회 ‘대전충남 민주시민상’ 후보추천을 오는 1월19일까지 받는다고 밝혔다.

대전충남 민주시민상은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민주화운동의 역사를 계승하고, 민주주의를 지키고 발전시키기 위해 열심히 소임을 다 하고 있는 지역사회운동을 지지, 격려하기 위해 올해 처음 제정했다. 수상기준은 ‘대전충남지역에서 공익적 시민사회운동에 헌신적으로 기여하고 있는 인사’로 수상자에게는 200만원의 상금과 상패가 주어진다.

추천인사가 있는 경우에는 대전충남민주화운동계승사업회에서 마련한 양식에 맞춰 신청서 1통과 사진 등 활동 거증자료와 함께 우편 또는 이메일, 팩스로 보내면 된다. 우편의 경우 당일 도착분까지 인정된다.

대전충남민주화운동계승사업회 관계자는 “선배들의 희생으로 일군 민주주의가 후퇴하고 남북관계가 답보상태에 놓여 있다”며 “민주시민상이 지역사회운동에 조금이나마 격려가 될 수 있도록 후보자를 적극 추천해 달라”고 말했다.

올해 수상자에 대한 시상은 오는 28일 대전충남민주화운동계승사업회 정기총회 자리에서 이뤄질 예정이다. 대전충남시민상은 <민주화운동기념사업회>와 <대전충남오마이뉴스>에서 후원한다.

문의/ 대전광역시 서구 갈마동 363-22 4층 (사)대전충남민주화운동계승사업회
전화 (042) 485-8615, 전송:(042) 485-8616, E-mail : djcndemo@hanmail.net

대전/ 심규상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뉴스 라이프 우리동네 향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