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맨위로

부성초, 부성중 ‘11월의 변화관리 우수학교’

학력관리 우수학교로 표창 및 포상

등록일 2009년12월09일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도교육청으로부터 11월의 변화관리 우수학교로 선정된 부성초등학교의 ‘신나는 공부방’ 프로그램.

충청남도교육청은 지난 3일(목), 천안부성초, 부성중등 10개 학교를 ‘11월의 변화관리 우수학교’로 선정했다고 밝혔다.
11월의 변화관리 우수학교는 ‘학력 관리’를 주제로 공모했는데, 충남지역에서 총 45개의 학교가 신청한 바 있다.
도교육청은 매월 변화관리 실적이 우수한 학교를 선정하고 있는데 이번에 선정된 천안부성초등학교(교장 강태룡)는 ‘기초 튼튼-키움 UP 학력향상 프로젝트’, 부성중학교(교장 김옥수)는 ‘사교육 zero 프로젝트로 꿈꾸는 부성의 희망 무지개’란 주제로 응모해 이같은 성과를 거뒀다.   
천안교육청에 따르면 부성초등학교는 한글 미해득자 및 기초·교과학습 부진아에 대한 특별지도반을 구성해 개인별 성취목표를 설정하고 단계별 학습 지도로 학습부진아를 구제했으며, 맞벌이 자녀를 위한 ‘신나는 공부방’ 운영으로 학부모의 사교육비 부담을 덜었다.
또 부성중학교는 기초학력 미달학생 책임지도를 위해 5∼6명의 소그룹공부사랑 동아리 17개를 조직하고 방과후학교 프로그램과 병행 운영해 기초학력을 높이는 한편, 학부모 교육도우미를 활용해 야간, 주말 및 방학중 자율공부방을 교사와 함께 지도하게 해 학생들의 자기주도적 학습 능력을 키워준 점 등을 높이 평가받았다.
충남교육청홍보실 이학진 씨는 “앞으로도 변화관리에 주력하는 학교를 지속적으로 발굴·홍보해 교육고객에게 보다 향상된 교육 정책을 제공함은 물론, 즐겁게 배우고 신나게 가르치는 행복한 학교를 만드는데 박차를 가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진희 기자>

이진희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뉴스 라이프 우리동네 향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