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20일(화), 천안교육청에서는 초·중·고 학부모를 대상으로 ‘에듀퍼스트(Edu-first) 학부모교실’ 개강식이 열렸다.
천안교육청(교육장 류창기)은 지난 20일(화) 오후 3시에 교육청 5층 강당에서 초·중·고 학부모를 대상으로 ‘에듀퍼스트(Edu-first) 학부모교실’ 개강식을 가졌다.
류창기 교육장은 환영사를 통해 “우리 교육의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서는 학부모, 지역사회 등 교육공동체 모두가 함께 힘을 모아 노력할 때 최대의 효과를 거둘 수 있다.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함께 천안 교육에 대해 고민하는 장을 만들어 가도록 최선의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김병갑 장학사는 “천안이라는 팽창형 도시에 적합한 학부모연수 프로그램이 필요했다. 사교육에 대한 관심이 높은 학부모의 다양한 욕구를 해소하고, 지역사회 유관단체에 대한 연수를 통해 공교육에 대한 인식과 공감을 높여가고자 한다”며 프로그램 운영 배경을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1, 2차로 운영되는 데 창의성개발, 심성계발, 학력신장, 진로지도의 4개 영역 15강좌(35시간)의 지속적인 프로그램으로 운영된다. 12월중에 있는 2차 연수의 수강을 원하는 학부모는 천안교육청 홈페이지에서 신청하면 무료로 수강할 수 있다.
<이진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