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랫동안 기다린만틈 기대도 큰 여름방학.
하지만 큰 맘먹고 찾아가는 피서지는 인파에, 교통체증에 더 고생스러운 시간이 되는 일도 십상이다.
이럴때 오히려 조용하고 시원한 도서관에서 시간을 보내보는 것은 어떨까.
쌍용도서관과 아우내도선관은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하고 방학을 맞은 청소년들을 기다리고 잇다.
쌍용도서관, ‘과학의 세계로 떠나요!’
천안시 쌍용도서관이 어린이 회원을 대상으로 8일과 22일 두 차례 과학체험 및 국립중앙과학관 탐방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지역 어린이에게 기초과학의 체험을 통해 과학분야의 독서율을 높이고 흥미있는 과학활동을 위해 준비됐다.
도서관 회원 중·초등학교 3~4학년 어린이 40명을 대상으로 펼쳐지는 이번 과학체험프로그램은 자이로 팽이 만들기와 액체자석, 색깔거품 실험을 하고, 국립중앙과학관을 찾아 상설전시관과 천체관 관람, e-스튜디오 체험 등의 시간을 갖는다.
참여를 원하는 어린이는 28일부터 쌍용도서관을 찾아 방문 접수하면 되며, 참가비는 재료비를 제외하고 무료다.
문의: 쌍용도서관(☎521-2810)
아우내도서관, ‘여름 밤 해리포터 만나요!’
아우내도서관은 3일~7일까지 오후 7시부터 110석 규모의 다목적홀에서 무료 영화상영에 나선다.
지난해에 이어 두 번째로 열리는 이번 ‘한여름밤의 영화제’는 현재 상영 중인 해리포터 시리즈로 구성됐다.
상영작은 ▷3일(월) ‘해리포터와 마법사 돌’을 시작으로 ▷4일(화) ‘해리포터와 비밀의 방’ ▷5일(수) ‘해리포터와 아즈카반의 죄수’ ▷6일(목) ‘해리포터와 불의 잔’ ▷7일(금) ‘해리포터와 불사조 기사단’ 등이다.
문의: 아우내도서관(☎521-2880)
<이진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