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맨위로

무료학습은행, 천안시 사이버 평생학습센터!

상반기 2만8000여 명 이용, 외국어 등 123개 강좌 상시 운영

등록일 2009년07월22일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사이버 평생학습센터가 시민들로부터 호응을 얻고 있다. 사진은 평생학습센터 메인화면.

사이버 평생학습센터가 시민들로부터 호응을 얻고 있다.
시는 지난해 3월부터 천안시 홈페이지와 연계 운영하고 있는 평생학습센터(www.lll.cheonan.go.kr)에 올 상반기에만 2만8848명이 방문, 이용한 것으로 나타났다고 밝혔다.
시청 홈페이지 회원 가입 후 누구나 수강할 수 있는 평생학습센터는 일반강좌 68개, 외국어 강좌 45개, 자기개발과정 10개 등 총 123개 강좌가 운영되고 있다.
교육내용은 공인중개사, 최고의 요리비법, 알짜 살림의 여왕, 60분 부모, 바나나를 탄 끼끼(유아 음악·수학), 한글이 야호 등 일반과정과 외국어 교육으로 영어(토익, 회화), 중국어, 일본어를 자신의 수준에 맞춰 수강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또, 자기개발 과정으로 핵심인재의 성공 실천 노트, 긍정의 힘, 이기는 습관, 마음을 다스리는 힘 등 다양한 과정의 강좌도 관심을 끌고 있다는 것.
이중, 아동 한자학습, 엑셀, 풍선아트, 급수 한자, 베트남 한국어, 생활영어 및 중국어 등의 강좌가 인기를 끌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천안시 평생학습센터는 시간 등의 이유로 일반 학원에 다닐 수 없는 시민들의 무료 학습은행 역할을 톡톡히 담당하고 있다. 시는 시민들이 원하는 다양한 교육 콘텐츠를 개발해 쉽게 상시 학습이 가능하도록 이끌어 간다는 계획이다.
<이진희 기자>

이진희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뉴스 라이프 우리동네 향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