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맨위로

“맛 좋고 품질 좋은 천안농산물 있어요!”

고속도로 휴게소에서 천안 농·특산물 홍보

등록일 2009년06월09일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사)한국농업경영인 천안시연합회(회장 김지동)는 지난 5일(금) 망향휴게소와 삼거리휴게소에서 ‘천안농산물 홍보·시식 및 할인판매행사’를 열었다. (사)한국농업경영인 천안시연합회(회장 김지동)는 지난 5일(금) 경부고속도로 상행선 망향휴게소와 하행선 삼거리휴게소에서 ‘천안농산물 홍보·시식 및 할인판매행사’를 열었다.

(사)한국농업경영인 천안시연합회가 주최하고, 천안시·농협중앙회 천안시지부·아우내농협이 후원한 이날 행사는 천안지역에서 생산되는 농·특산물의 우수성을 홍보하고, 지역 농산물의 브랜드 이미지 재고를 위해 열린 것으로, 아우내농협 관내에서 생산되는 오이, 잡곡, 멜론 등이 선보였다.

(사)한국농업경영인 천안시연합회 이덕재 사업부회장은 “이번 행사는 지역 특산물인 수신멜론의 출하시기에 맞춰 기획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지역 농·특산물의 적극적인 홍보를 위해 포도와 배 등 품목별 출하시기에 맞춰 지속적인 홍보전을 개최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지난 5월31일부터 본격적으로 수확을 시작한 수신멜론은 이날 행사장에서 단연 최고의 인기를 얻었다.
수신멜론연합회(회장 박종혁)에 따르면 올해 재배농가가 9농가 늘어 총 생산량이 지난해 보다 2만 박스(5㎏ 기준) 늘어난 18만 박스로 예상되고 있다. 특히, 수확기를 앞둔 5월로 접어들면서 낮 기온이 초여름 날씨 수준의 고온을 기록하고 일교차가 커서 당도가 높다. 완숙과의 경우 15.5~16 Brix를 나타내고 있으며, 현재 전체의 70% 정도가 완숙과 상태로 오는 6월10일~20일 집중적인 출하가 예상되고 있다.

한편, 농자재 가격이 올라 생산원가가 상승했으나 올해 수신멜론 가격은 지난해와 동일하다. 수신멜론연합회 윤근수 총무는 “생산원가가 높아졌지만 경기불황이 계속되고 있는 점을 감안해 연합회 총회에서 가격을 동결하기로 결정했다”고 전했다.

이에 따라 5㎏이 한 박스에 1만2000원, 7.5㎏가 한 박스에 2만원에 판매되고 있다. 택배를 이용할 경우 한 박스는 3000원의 배송료를 부담해야 하며, 세 박스까지는 4000원의 배송료를 부담하면 된다.

구입문의: 아우내농협 수신지점(☎522-3546)

우승윤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뉴스 라이프 우리동네 향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