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달 29일(금) 천안제일고등학교에서는 ‘FFK활동을 통한 글로벌 농업인 육성’이라는 주제로 ‘충청남도 FFK(영농학생)전진대회’가 열렸다.
이 대회는 ‘신성장 동력, 녹색기술’의 농생명 산업을 주도할 창의적인 인재를 육성·발굴한다는 취지로 충남지역 9개 학교에서 200여 명의 학생들이 출전했다.
영농학생회관 주변 곳곳에서는 지역 농특산물 및 야생화 전시회, 연계대학 설명회, 교사들의 현장연구발표(박천세, 천안명물 호두과자의 관광자원화 전략 외) 등 볼거리가 풍성해 대회장을 찾은 시민들의 눈길을 사로잡았다.
대회 결과에 따르면, 천안제일고는 식물자원분야에서 은상 2명(태아영, 문보배), 동상 2명(황선영, 전은수), 동물자원분야에서 동상 3명(유재언, 서영원 정청원), 장려 1명(이광현), 식품가공분야에서 은상 1명(최소연), 동상 2명(최형진, 이진하), 장려 2명(박수양, 김소라), 농업유통분야에서 장려 3명(이승환, 유종숙, 신민섭), 조경임업분야에서 금상 1명(이주희), 동상 2명(이혜진, 전은지), 제과제빵분야에서 금상 1명(김혜영), 조경설계분야에서 금상(유민지)을 수상하는 등 최다 수상자를 배출했다.
또한 교사현장연구 부문에서도 은상(박천세, 관광조리경영과)과 동상(공정희, 원예조경아트과)을 차지하는 영광을 안았다.
<이진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