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5월5일 어린이날을 맞아 신정호 공원에서는 어린이날 기념 가족한마당 행사가 열린다. 사진은 지난 행사 모습. |
어린이 날인 5월5일 오전 9시부터 신정호국민관광단지에서 어린이 및 가족을 대상으로 제87회 어린이날 기념 가족 한마당 행사가 개최된다.
아산시 주최와 아산시어린이집연합회 주관으로 펼쳐지는 이번 행사는 어린이에 대한 사랑과 보호정신을 드높이고 어린이들이 올바르고 씩씩하게 자랄 수 있도록 가족과 친구들이 함께 신명나게 어우러질 수 있는 다양한 행사가 펼쳐질 예정이다.
식전행사로 신정호주변 가족걷기대회와 그룹산타 난타공연이 펼쳐지며 어린이헌장 낭독, 모범어린이 시상, 어린이날 노래 제창에 이어 축하행사로 실버악단 공연, 치어리더 공연, 태권도시범단운영, 밸리댄스 공연, 가족노래자랑 등이 열릴 계획이다.
또 대형비누방울을 이용한 여러 가지 모양만들기와 마술체험, 점핑클레이체험, 과학체험, 민속놀이 등 다양한 체험행사가 펼쳐지며, 특히 다문화가정이 늘어가고 있는 현실에서 다문화가정에 대한 이해를 돕고 그들과 함께 어울릴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하고자 외국의 의상을 입어 보면서 잠시나마 그들과 함께하는 공간을 마련할 계획이다.
아울러 천연비누만들기, 페이스페인팅, 네일아트, 풍선아트체험, 솜사탕, 아이스크림 체험 등 선물증정행사와 소방체험으로 구조차량 전시 및 심폐소생술 교육 및 시범과 보건 관련 캠페인 등 기타 행사로 펼쳐질 예정이다.
아산시 관계자는 “어린이날을 맞이해 이처럼 우리들의 희망이며 미래인 아이들에게 꿈과 희망을 키워주기 위한 다양하고 다채로운 행사에 어린이와 부모 시민 여러분들이 많이 참여해 뜻깊고 즐거운 하루를 보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