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산시가 버스정보시스템(BIS)의 1년 여간의 운영을 통한 대대적인 서비스 업그레이드를 실시했다. 새롭게 디자인된 안내화면. |
아산시가 시내버스 운영과 관련된 각종 서비스를 업그레이드 하면서 보다 편리한 이용이 가능해질 전망이다.
아산시는 2007년 9월 부터 시작한 버스정보시스템(BIS)의 1년 여의 운영 결과를 토대로 서비스 업그레이드 사업을 실시했다.
우선 정류장안내기(BIT)의 화면 디자인을 좀 더 세련되게 변경하고 노선별 행선지(종점) 표시 및 시간표 보기를 추가해 더 많은 정보를 시민들에게 제공할 수 있게 됐으며, 현재 아산시 내에 46개소(LED형 포함) 설치된 이런 정류장안내기를 매년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또 아산시 버스정보시스템 홈페이지(http://bus.asan.go.kr)를 전면 개편, 정류장별 경유노선과 도착예정버스에 대한 정보를 단 한 번의 클릭으로 확인할 수 있으며 시간표 및 노선별 경유지 검색 시 센터의 노선관리프로그램 및 배차관리프로그램과 연동해 자동으로 시간표, 노선별 경유지, 노선도 안내가 실시간으로 가능하게 하는 등 이용자가 보다 편리하게 서비스를 제공 받을 수 있도록 했다.
이 밖에도 출발지와 도착지를 입력하면 이용가능한 노선을 알려주는 서비스와 버스번호별 노선지도 및 시간표 출력 서비스 등을 한층 편리하게 이용토록 했으며, 기존의 ARS 및 무선인터넷 서비스는 좀 더 편리하고 정확한 서비스를 할 수 있게 개선됐다.
특히, 기존에 URL을 직접 입력해야 했던 불편으로 이용율이 매우 저조했던 무선인터넷을 접속번호 서비스를 마련, 휴대폰에 ‘2726#1’을 입력하고 휴대폰에 있는 모바일 핫키(Nate, 매직ⓝ, ez-i)를 누르면 바로 서비스 메뉴로 접속하도록 개선했다.
다만 ARS와 무선인터넷 서비스를 이용할 때에는 정류장마다 가지고 있는 고유번호를 이용자가 알아야 도착예정시간 안내 서비스를 쉽게 받을 수 있다.
이 고유번호는 버스정보시스템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정류장에서 바로 확인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안내표지판을 정류장마다 지속적으로 확대 설치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