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안성준 교육장은 취임 1개월을 맞아 아산교육행정의 방향과 포부를 밝혔다. |
지난 3월1일 아산교육장으로 부임한 안성준 교육장이 취임 1개월을 맞이해 아산교육 행정의 방향을 제시하고 포부를 밝혔다.
안성준 교육장은 4월1일 11시30분에 열린 지역신문 기자들과의 브리핑 자리에서 “아산출신 교육장이기 때문에 더 열심히 해달라는 주문이 많을 것이라는 생각에 곤란해질 수 있을 것”이라고 농담섞인 말로 문을 열었다.
이어 “학생들의 안전과 생명이 가장 중요한 가치라고 생각한다”면서 학습환경 안전관리를 강조한 후 “핵가족화가 되면서 요즘 학생들이 남을 배려하는 부분이 부족한대 역지사지를 바탕으로 한 배려하는 인간육성이 교육철학”이라며 인성교육 강화 계획도 피력했다.
안 교육장은 ▶학생안전 위한 안전확인 최우선 ▶인성지도 위한 그린마일리지제(상벌점제도) 전교 확산 ▶학력증진 10% 점프 사업 ▶교직원 사기진작 위한 1인1약속 지키기 등 4가지를 핵심사업으로 제시하며 강력한 추진의지를 밝혔다.
안 교육장은 1인1약속 지키기 활성화를 위해 직원 명찰 아래에 약속사항을 기재토록 지시했으며 본인도 스스로 1일1교 방문이라는 약속을 지키고 있다고 덧붙였다.
한편 이날 오후에는 식목일을 맞아 교육청 부지 내에서 식목행사도 가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