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맨위로

환경관리 앞장선 어르신들

시, 12일 실버 환경감시단 28명 위촉

등록일 2009년03월17일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지난 12일(목) 시청 중회의실에서는 ‘실버환경감시단’ 28명이 시로부터 위촉장을 전달받았다.

지역 노인들이 지역의 환경감시 활동에 발 벗고 나섰다.
천안시는 지난 12일(목) 오후 3시 시청 중회의실에서 ‘실버환경감시단’ 28명에게 위촉장을 전달하고 본격적인 활동에 들어갔다.
이날 행사는 위촉장 전달에 이어 ‘실버환경감시단’의 주요 활동 상황에 대한 직무 교육도 함께 이루어졌다.
고령화 사회 유효인력을 공익적으로 활용하고 지역의 환경감시활동을 효율적으로 추진하기 위해 구성된 ‘실버환경감시단’은 지역의 60세 이상 노인 중에서 읍·면·동별로 1명씩 추천을 받아 선정했다.
지역의 지리를 잘 알고 있는 이들 ‘실버환경감시단’은 오는 10월까지 매일 순찰을 통해 환경오염 행위 감시활동을 하게 되며, 1일 2만원의 활동비가 지원된다.
주요 감시대상은 ▷매연 다량 배출 행위 ▷쓰레기 불법 소각행위 ▷심한 악취 및 소음 발생 ▷폐수 방류 행위 ▷하천에서 불법 세차 행위 ▷건축폐기물 불법 투기 행위 ▷쓰레기 종량제 봉투를 사용하지 않는 경우 등이다.
실버환경단은 환경오염행위 발견시 관련부서로 신고해 담당공무원이 현지 확인을 거쳐 행정조치를 하게 하는 방식으로 운영된다.
<이진희 기자>

 

이진희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뉴스 라이프 우리동네 향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