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맨위로

아산시·아산시교육청 학교시설개방

충남 최초 관내 모든 학교시설 개방…교육·문화센터화

등록일 2009년03월10일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아산시와 아산교육청이 관내 모든 학교시설을 개방하는 내용의 협약을 체결, 주민들의 여가활용과 생활체육수요 충족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협약을 체결하는 강희복 시장(좌)과 안성준 교육장(우).

앞으로 아산시 관내에 있는 모든 학교시설이 시민들에게 개방된다.

지난 3일 강희복 아산시장과 안성준 교육장은 지역 내 모든 학교와 시설을 주민에게 개방한다는 내용의 협약서를 체결했다.

지금까지 부분적으로 개방한 사례는 있지만 지역 내 모든 학교와 시설을 개방하는 것은 도내에서는 최초의 사례로, 아산시와 아산시교육청에 따르면 지역학교와 지역주민과의 공동체의식을 유도하고 시민들의 건강증진 도모, 효율적인 여가시간 활용을 위해 학교 다목적강당 및 운동장 등 학교시설을 개방해 교육·문화센터화 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아산시는 기업유치 및 신도시 개발로 인구유입이 급격히 증가해 지난 2월17일 인구 25만명을 넘어서는 등 지역주민의 생활수준 향상에 따른 여가시간 활용과 생활체육 수요가 급증하고 있지만 체육시설 및 지역주민의 운동공간이 부족해 시민들의 건강 및 여가활동에 많은 애로와 불편을 초래해 왔다.

일부 학교에서는 부분적으로 개방해 시민이 이용했지만 범죄사고 및 안전사고 등의 관리책임 문제로 다소 부정적이었지만 학교체육시설 개방의 구체적인 세부사항을 학교장과 읍면동장, 지역주민 대표, 사용자 간에 별도로 협약을 체결해 운영할 수 있도록 하고 이에 대한 표준안을 작성해 읍면동 및 일선 학교에 홍보해 추진할 계획이다.

안성원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뉴스 라이프 우리동네 향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