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맨위로

배방읍, 아산에서 가장 역동적으로 발전

구령리3교, 북수3~4리 구간 도로포장, 세교중 입학 수요조사 

등록일 2024년01월16일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배방읍은 16일 배방읍 신도시민원행정센터에서 열린간담회를 진행했다. 

이날 간담회에는 아산시의회 김희영 의장, 전남수 의원, 김은아 의원, 안장헌 충남도의원 등을 비롯한 배방읍 기관단체장 등이 참석해 지역발전을 위한 다양한 의견을 나눴다. 

박경귀 시장은 “배방읍은 충청권 단일 읍면동으로는 최대 인구가 거주하고 있는 곳”이라며 “아산에서 가장 역동적으로 발전하고 있는 지역인 만큼 시 전체를 위한 다양한 의견이 오가는 소중한 소통의 시간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시민들은 ▲구령리3교, 북수리3구-4구 구간 도로포장 ▲세교중학교 전 학년 개교를 위한 입학 수요조사 제안 ▲배방읍 직원 인력 보강 ▲장재 저류지 활용 주차장 조성 등을 건의하고, ▲휴대리 공공용지 활용 계획 ▲한성아파트 인근 건설 크레인 주차장 건립 소문 진위 ▲이민청 유치 시 기대효과 등에 대해 문의했다. 

시는 지난 배방읍 열린간담회에서 접수된 총 113건(2022년 하반기 58건, 2023년 상반기 23건, 2023년 하반기 32건) 중 ▲장재리 경로당 건립 ▲구령1리 장례식장 건립 주민 반대의견 반영 ▲의용소방대 안전구호물품 지원 ▲월봉산 등산로 먼지털이 기계 설치 ▲배방산 정상 표지석 건립 ▲농작물 긴급 피해 방제 추가 지원 ▲북수5리 상습 침수구역 배수문제 해결 및 환경정화 등 33건에 대한 처리가 완료됐다고 보고했다. 

시는 관련 법이나 예산의 제약 등을 이유로 ‘처리 불가’ 결정된 25건을 제외한 나머지 민원에 대해서는 추진 일정을 조율 중이거나, 중장기 검토하겠다고 밝혔다.

이정구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뉴스 라이프 우리동네 향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