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문대학교(총장 황선조)는 작년 건학 50주년을 기념하면서 ‘선문 비전 2030’을 발표한 바 있다. 선포한 5가지 비전 가운데 주목되는 것이 ‘학생 성공 NEXT 혁신 대학’이다.
황 총장은 비전 설명회에서 학생이 ‘성공’하는 대학을 만들기 위해 현재 시행하고 있는 RIS 공유 대학을 포함해 디지털 기반 교육을 강화하고 확대해 나갈 것을 강조하면서 모든 대학 체계를 학생 성공을 위해 전환한다고 발표했다.
이에 선문대는 이번 개강과 동시에 ‘학생성공센터’를 개소했다. 앞으로 학생성공센터는 학생 성공 지원 플랫폼을 구축하고 자기주도적 진로 설계 및 성공 경험을 지원함으로써 입학에서부터 졸업까지 대학 생활의 전 과정을 체계적으로 지원하는 역할을 수행한다. ‘Make Your Brand’를 캐치프레이즈로 내세우면서 학생 스스로 선문대의 학생 포트폴리오를 기반으로 대학에서 다양한 학습과 활동을 통해 자신만의 색깔을 가진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임승휘 학생성공센터장은 “학생성공센터는 어려움이 발생했을 때 학생 입장에서 도움을 줄 수 있는 최선의 방법을 찾아주는 곳”이라며 “정해진 답을 따라가는 것이 아닌 학생 스스로 진로를 탐석해고, 목표를 설명하며 이를 실현하기 위해 노력하는 과정을 통해 자기만의 브랜드를 만들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