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맨위로

김미영 의원, “지역업체와 협업·상생을”

산업단지 개발에 지역분양업체 참여기회 확대

등록일 2021년06월25일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김미영 의원은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지역업체와의 협업·상생 방안을 도모해야 한다고 제안했다.

김미영 의원은 기업경제과 행정사무감사에서 산업단지 개발에 참여하는 아산시 분양대행·보상대행업체 현황을 물었다. 이어 김 의원은 지역업체와 아산시가 협업해 상생할 수 있는 다양한 방법을 적극적으로 고민해야 한다고 제안했다.

김 의원은 “아산시는 산업단지 개발이 많고 분양대행·보상 대행이 사업에서 많은 비중을 차지하므로 외부 업체보다는 지역 업체가 많이 참여하면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에 기업경제과장은 “아산지역 분양업체가 산업단지 개발에 많이 참여할 수 있도록 권고하고 있으며, 협업방법도 고민하겠다”고 답했다.

김 의원은 자치행정과 행정사무감사에서 “관례적으로 농로, 마을안길, 아스콘 덧씌우기, 배수로 정비사업을 지역 숙원사업이라 하여 매년 반복적으로 시행하고 있다”며 “용어를 정리하든지 지역 숙원사업의 의미에 적합한 사업만 선정하고, 반복적인 사업은 행정적으로 지속적인 사업으로 편성해 시행해야 한다”고 주문했다. 

이정구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뉴스 라이프 우리동네 향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