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맨위로

5월 첫째주 천안 사회복지뉴스

등록일 2013년05월07일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목천읍 용화사 자성스님, 쌀 100포 기탁
                                                          
대한불교 조계종 목천 용화사 자성스님이 지난 1일 어버이날과 부처님 오신날을 앞두고 쌀20㎏ 100포를 목천읍에 기탁했다.
매년 사회적 취약계층에게 지속적인 나눔을 실천하고 있는 자성스님은 “복지사각지대에 놓여 있는 어려운 가정에 짐을 덜어주고, 다문화 가정의 이주 여성들이 우리문화에 빨리 적응해 우리사회 안에 조화롭게 살아가는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천안북부신협, 성거소망초에 300만원 기부

천안북부신협(이사장 최정만)은 지난 5월 1일 성거소망초등학교(교장 조황영)에 학교 발전기금으로 300만원을 기탁했다.

쌍용3동 가정의 달맞이 효잔치 개최

천안시 쌍용3동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권관희)는 지난 2일 가정의 달을 맞이해 천안컨벤션센터에서 지역 어르신 300여 명을 모시고 건강한 노후생활을 기원하는 마음을 담아 효 잔치를 열었다.
이날 행사는 민요공연 및 초대가수 공연에 이어 경로당별 노래자랑 으로 진행이 됐으며, 특히 경로당별 노래자랑에서는 어르신들이 숨은 노래와 춤 실력을 뽐내 흥을 한껏 돋웠다.
권관희 주민자치위원장은 “이번 행사가 경로사상을 고취하고 어르신들을 더욱 공경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며, 어르신들의 건강을 기원했다.

광덕면 행복나눔회, 3일 무의탁 어르신 위한 생일상

광덕면 행복나눔회(회장 박복순)는 지난 3일 홀로사는 무의탁 어르신 스물두 분 중 5월 생신을 맞으신 여섯 분을 초청해 생신축하의 자리를 마련했다.
행복나눔회는 생신 전날 어르신들게 새 이불 및 음식과 케이크를 전달하고 생신날에는 점심식사의 자리를 마련해 생신축하와 함께 담소의 시간을 가졌다.
광덕면(면장 김영태)은 올해 스물두 분의 무의탁 어르신들께 생신축하의 자리를 마련해드리고 어려운 이웃들께도 지속적인 관심과 사랑으로 따뜻한 행복마을을 만들어 갈 계획이다.
한편, 행복나눔회는 지난 1월 정기총회에서 2013년 사업계획으로 900만원을 들여 생신상 차려드리기 등 8건의 사업을 펼쳐 관내 370세대에게 위로, 격려, 방문 등 행복나눔행사를 추진하기로 했다.
<이진희 기자>

이진희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뉴스 라이프 우리동네 향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