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시장애인복지관(관장 이창호)은 중증 재가장애인 및 노인들을 대상으로 청결지원 프로그램인 ‘이동목욕서비스’를 제공해 호응을 얻고 있다.
복지관에서 진행하는 이동목욕서비스는 접수·상담을 통해 선정된 중증장애인 및 노인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봉사단이 입욕제를 사용하는 신개념 아로마 바디케어 목욕서비스를 지원한다. 또 2차적 질병이 발생하는 것을 사전에 예방하고 청결을 통해 신체적·정서적 기능을 강화시키는 프로그램이다.
목욕 서비스는 2001년에 시작돼 매달 60여 가정이 서비스를 제공받으며, 연간 이용자가 720명에 이른다.
온천탕 이동목욕과 재가방문 이동목욕으로 진행되는 서비스는 목욕탕을 이용한 온천탕 이동목욕프로그램의 경우 매월 첫째 주 월요일과 마지막 주 토요일에 시행되며, 주 대상자는 온양6동과 둔포면에 거주한다. 이동목욕차량을 활용해 재가장애인 집으로 찾아가는 재가방문 이동목욕는 온양제일교회 소속 피스토스 봉사단(매주 토요일 오후 진행) 및 귀뚜라미주부봉사단(격주 토요일 오전 진행)이 봉사활동을 펼치고 있다.
이동목욕 서비스 문의: 아산시장애인복지관 지역사회재활팀(☎545-7727)
|
아산시장애인복지관이 중증 재가장애인 및 노인을 대상으로 진행하는 이동목욕서비스가 이용자의 호응을 얻고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