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시 청소년교육문화센터는 지난 4월30일 ‘청소년진로멘토 100인 위원회’의 발대식을 진행했다.
아산시와 아산교육지원청이 함께한 이날 발대식은 청소년들의 희망찬 내일을 만들기 위해 마련됐다.
청소년 진로멘토 100인 위원회가 멘토로 참여하는 청소년 진로멘토링 100인 100색은 관내의 다양한 직업을 가진 성인 멘토가 해당 직업에 관심이 있는 청소년들에게 직업의 비전과 준비방법, 진로 등에 대해 전문직업인의 관점으로 실질적인 멘토링을 진행하는 프로그램이다.
이에 청소년들은 이메일과 SNS를 통해 해당 멘토의 직업을 공유할 수 있으며, 진로체험의 날, 직업체험의 날 등으로 직업과 진로에 대한 비전을 안내받을 수 있다.
청소년 진로멘토 100인 위원회에는 교육과 복지, 의료, 보건, 문화, 예술, 방송, 언론, IT, 스포츠, 공공서비스, 금융, 법률, 공업, 공학, 기술, 건설, 패션, 미용, 음식, 서비스, 농·축산업 등 11개 분야 80여 명의 전문직업인이 참여하고 있다.
한편, 청소년 진로멘토 100인 위원회에 참여하고자 하는 전문직업인은 아산시청소년교육문화센터 홈페이지(www.smartyouth.or.kr)를 통해 참여가 가능하다.
|
아산시 청소년교육문화센터는 지난 4월30일 청소년들의 희망찬 내일을 만들기 위해 전문직업인 80여 명이 참여하는 ‘청소년진로멘토 100인 위원회 발대식’을 진행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