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맨위로

4월 셋째주 천안 대학뉴스

등록일 2013년04월23일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나사렛대 총학, “인사하며 친근한 캠퍼스 만들어요”

나사렛대학교 총학생회(회장 황유일)가 재학생들의 ‘좋은 습관 키우기’를 위해 인사하기 캠페인을 펼치고 있다.
나사렛대 총학생회는 학생들의 의식개선 활동의 일환으로 4월 한 달동안 점심시간을 이용해 인사 캠페인을 실시하고 있다. 인사에 인색한 젊은이들을 변화시켜보자는 취지에서 실시하는 이번 캠페인은 총학생회가 자발적으로 기획하고 실행에 나선 것이다.
학생들은 점심시간을 이용해 식당으로 가는 길목인 지혜관 앞에서 인사의 중요성을 알리는 피켓과 현수막을 들고 인사캠페인을 벌이고 있다.
인사캠페인은 12일을 시작으로 4월 한 달 동안 매일 1회씩 실시 중이다. 12일 첫날에는 이충영 학생처장등 보직교수들도 함께 참여해 캠페인을 펼쳤다.
황유일 총학생회장(영어학과 4년)은 “인사는 인간 삶에서 가장 기본이 되는 것으로 중요한 소통 수단이라 생각한다. 캠페인을 통해 캠퍼스에 생기를 불어 넣고 싶다”고 말했다.

백석대학교, 미국 ASBURY 대학과 학술교류협정

백석대학교(총장 최갑종) 국제교류처는 지난 16일(화) 오전9시50분, 백석대학교 본부동 12층 소회의실에서 미국 켄터키에 소재한 애즈배리대학(Asbury University·총장 Sandra Gray) 교류협정식을 가졌다.
애즈배리대학은 1890년에 설립된 대학으로 학부생 1250명, 대학원생 200여 명, 14개 학부와 54개의 전공과를 가진 대학으로 향후 선교에 관심있는 애즈배리 대학과의 기독교학부 중심 학생교환이나 국제교류처 소속 튜터 교류 등 활발한 활동이 예상된다.
국제교류처 홍길표 처장은 “우리 대학은 해외어학연수, 해외문화체험 등 학생들의 해외파견에 노력을 기울여 왔는데 이번 애즈배리대학과의 학술교류협정을 통해 단순한 어학연수나 문화체험으로 그치는 것이 아니라 교환학생, 복수학위 등 프로그램의 다양화를 꾀하고, 또한 인턴십이나 해외취업의 기회를 확대하는 계기를 만들 것”이라고 말했다.

한국기술교육대 ‘이공계 미취업자 기술연수’

한국기술교육대학교(총장 이기권·KOREATECH)가 충청남도와 공동으로 청년실업 해소를 위해 이공계 미취업자를 대상으로 한 6개월 과정의 기술연수(무료 과정)를 진행한다.
이공계 전문기술 연수사업은 이공계 미취업 졸업자(대졸, 전문대졸 포함)를 대상으로 전문기술교육과 기업현장 연수 실습을 통해 취업을 연계하는 사업이다.
KOREATECH 산학협력단 남병욱 단장은 “4월22일부터 50여 명의 인력을 대상으로 ‘이공계 전문기술 연수사업’의 일환으로 ‘메카트로닉스(기계, 전자, 융·복합) 분야 전문인력 양성과정’을 천안 두정동 2캠퍼스에서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공계 전문기술 연수사업은 4개월간의 전문연수와 2개월간의 기업체 실무 연수로 나누어진다. 연수생들에게는 전문연수기간에 월 30만원, 기업체 실무연수 기간에 월 50만원 등 총 220만원을 지원해준다.

한편, KOREATECH 산학협력단은 지난 16일까지 1차 연수생(25명)을 모집했으며, 5월2일까지 2차 연수생 25명을 추가로 모집한다.
지원 자격은 기계·메카트로닉스, 전기, 전자 등 이공계 전 학과 출신 미취업자 (1981년 이후 출생자)면 누구나 가능하다. 다만 실업급여 수혜자, 대학원 재학 및 기업에 재직 중인 자, 동 사업에 참여해 연수수당을 1회이상 지급받은자 또는 참여 중인 자는 제외된다.
문의: 산학협력단(☎041-521-8133)
<이진희 기자>

이진희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뉴스 라이프 우리동네 향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