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여성인력개발센터취업지원팀.
YWCA여성인력개발센터 '노동부 인증'
지난 11일(목) 오후4시, 천안YWCA 여성인력개발센터는 서울지방노동청에서 열린 ‘고용서비스 우수기관선정 노동부 인증 수여식’에 참석해 인증패를 받았다.
이 날 행사장에는 이영희 노동부장관 및 한국고용정보원장, 전국고용서비스협회장, 고용서비스 종사자, 인증위원, 평가위원 등 약 80여 명이 참석했다.
고용서비스 우수기관 인증은 민간기관의 질 높은 직업소개 및 직업정보를 통해 민간기관의 역량을 강화하고 고용시장의 투명성과 건전성 제고를 위해 노동부에서 한국고용정보원에 평가를 의뢰해 진행했는데, 전국적으로 105개 기관이 신청해 최종적으로 19개 기관 20곳이 인증을 획득했다.
천안YWCA 여성인력개발센터는 2011년 11월23일까지 고용지원서비스우수기관으로, 우수사례를 전파하고 질 높은 고용지원서비스를 홍보하는 역할을 담당하며 충청남도의 고용관련 정보 및 자료제공 등에 나설 예정이다.
김영은 관장은 “여성들을 위한 직업능력개발훈련사업과 취업정보제공 및 취업지원서비스를 10여 년간 진행하면서 그 노하우를 인정받은 것으로 앞으로 더 질 높은 취업지원서비스를 제공하는 기관으로 거듭나고자 한다”고 말했다.
사회적일자리 ‘빵두레 베이커리’ 오픈!
천안여성인력개발센터는 오는 18일(목), 오전 11시 30분, 노동부 지원 사회적 일자리 창출 사업으로 선정된 ‘빵두레 베이커리’를 연다.
사회적 일자리 창출사업은 사회적으로 필요하지만 수익성 등으로 인해 시장에서 충분히 공급되지 못하는 환경·문화·지역개발·복지 등 사회서비스 분야에 비영리단체 등으로 하여금 일자리를 창출하게 하는 사업.
천안여성인력개발센터 김영은 관장은 “기업에서 요구하는 맞춤형 주문제작을 추진해 맛과 가격우위를 통해 지속적인 판매성장과 고용창출, 기술의 숙련을 이루게 하고 기관내 수강생 및 인근지역 주민, 지역내 각 기관에 찾아가는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또한 “소외계층에 대한 정기 후원도 함께 진행해 고용창출 및 사회적 기여를 동시에 이루어나가게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문의 : 여성인력개발센터 ☎576-3060~1
<이진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