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맨위로

천안공무원 직접수행 ‘연구용역 중간보고회’ 가져

지방세 납부편의시책, 임대사업자 효율적 관리방안 등 4건의 연구용역 시행 

등록일 2023년08월29일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천안시는 29일 시청 중회의실에서 공무원 직접수행 연구용역 중간보고회를 개최했다.

시는 2019년부터 무분별한 용역 시행에 따른 예산을 절감하고, 공무원의 연구능력을 활용한 연구용역결과의 효율성 제고를 위해 공무원 직접수행 연구용역을 시행해오고 있다.

시는 올해 공모를 통해 ▲천안시 디지털트윈 구축 및 활용방안 연구 ▲성성호수공원 미디어아트 컨텐츠제작 및 구축에 관한 연구 ▲관내 임대사업(예정)자 효율적 관리방안 연구 ▲탄소포인트 이용을 포함한 지방세 납부편의시책 연구 등 4개 과제를 선정해 추진하고 있다.

이날 중간보고회에서는 연구용역 T/F 4개 부서에서 제출된 과제를 토대로 연구 추진상황과 방향을 점검했으며 시는 오는 11월 최종보고회를 실시할 예정이다. 

박상돈 천안시장은 “시민들이 변화된 시정을 체감할 수 있도록 향후 더 많은 부서에서 참여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천안시는 연구용역을 시작한 2019년부터 지난해까지 최근 4년간 12개 과제를 추진해 3억8400만원의 예산을 절감했다.


 

김학수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뉴스 라이프 우리동네 향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