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맨위로

“아산 먹거리에 대해 배워요”

아산시, 먹거리 무료교육 서비스 구축

등록일 2022년06월02일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아산먹거리 교육사이트 화면

아산시농촌신활력플러스사업추진단(단장 한기형)이 먹거리 시민 양성을 위한 온라인 무료 교육 서비스를 구축했다. 

온라인 교육 사이트(www.asanshrplus.or.kr)에 방문하면 회원가입 후 누구나 ▲기후 위기 ▲로컬푸드와 사회적 먹거리 ▲대안 먹거리 운동 ▲먹거리 정의 ▲농업·농촌의 이해 ▲현대사회와 먹거리 시민 총 6개의 강의 과정 동영상을 무료 수강할 수 있으며, 수료 후 수료증을 실시간 발급받을 수 있다.

김오열 충남친환경농업협회 사무처장의 강의인 ‘기후 위기’는 기후 위기 속 농업·농촌·농민에 대한 과제 등으로 구성돼 있다. ‘로컬푸드와 사회적 먹거리’는 임경수 전주기전대학 평생교육원 원장의 강의로 지역사회 혁신과 먹거리 운동에 관한 내용이다.

‘대안 먹기리 운동’은 송원규 농업농민정책연구소 녀름 부소장의 강의로 먹거리 체계의 전환과 다양한 대안 먹거리 운동에 관한 내용을 담고 있다. 박진희 초록누리협동조합 이사장의 ‘먹거리 정의’는 기본 권리인 먹거리에 대한 정의를 비롯해 공동체에서의 농업과 농민의 권리 등에 관해 다루고 있다.

‘농업·농촌의 이해’는 농업·농촌·농민의 공익적 기능과 가치에 관한 채상헌 연암대학교 교수의 강의이며, 끝으로 ‘현대사회와 먹거리 시민’는 이창한 전)지역재단 기획이사의 강의로, 현대사회의 먹거리 문제점 및 지역 푸드플랜과 먹거리 시민의 역할 및 중요성을 다루고 있다.

먹거리정책과 박태원씨는 “이번 교육을 통해 시민들의 지역 푸드플랜과 먹거리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공감대를 확산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정구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뉴스 라이프 우리동네 향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