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맨위로

5일과 6일 사전투표 시작… 충남도지사·천안시장도 투표

별도 신고 없이 전국 읍면동 등에 설치된 사전투표소에서 투표가능

등록일 2024년04월05일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김태흠 충남도지사는 5일 한국농어촌공사 충남지역본부 2층 대회의실에 마련된 홍성군 홍북읍 사전투표소를 찾아 제22대 국회의원선거 사전투표를 실시했다.

김 지사는 이날 투표소에서 본인 확인을 거쳐 한 표를 행사한 뒤 유권자 모두가 소중한 권리를 행사해 달라는 뜻을 전했다.

사전투표제는 별도 신고 없이 선거 5일 전부터 이틀간 전국 읍면동 등에 설치된 사전투표소에서 투표할 수 있는 제도다. 

이번 총선 사전투표는 5일과 6일 오전 6시부터 오후 6시까지로, 본인임을 확인할 수 있는 주민등록증이나 운전면허증, 여권, 학생증, 기타 관공서 또는 공공기관이 발행한 사진이 첨부된 신분증명서를 지참하고 사전투표소를 방문해 투표하면 된다.

가까운 사전투표소는 중앙선거관리위원회 홈페이지(http://info.nec.go.kr/) 등에서 확인할 수 있다.


천안시도 31개 사전투표소서 투표 


▲박상돈 천안시장이 5일 불당1동 사전투표소에서 사전투표를 하고 있다.


천안시도 제22대 국회의원선거와 천안시의회의원보궐선거(아선거구)의 사전투표를 5일과 6일 31개 사전투표소에서 실시한다.

유권자는 오전 6시부터 오후 6시까지 사전투표소 어디에서나 투표할 수 있다. 사전투표소 위치는 중앙선거관리위원회 누리집(https://nec.go.kr) 또는 포털에서 확인가능하다.

투표시 주민등록증, 여권, 운전면허증 등 공공기관이 발행한 신분증을 지참해야 한다. 모바일 신분증의 경우 앱을 실행해 사진·성명·생년월일을 확인해야 하며 화면캡처 등을 통해 저장한 이미지 파일은 사용할 수 없다. 

사전투표소에서 투표하는 유권자는 투표용지만 받으면 되며 관외 사전투표소에서 투표하는 유권자는 투표용지와 함께 회송용봉투를 받게 된다. 기표한 후 투표지를 반드시 회송용봉투에 담아 봉함 후 투표함에 투입해야 한다.


▲신범철 천안갑 국민의힘 후보가 5일 신안동 행정복지센터에 마련된 사전투표소에서 투표를 마쳤다. 신 후보는 “이번 선거는 정체된 천안의 발전에 마침표를 찍고, 새로운 발전동력을 살릴 절호의 기회”라며 지지를 호소했다.

▲천안병 이성진 국회의원 후보가 아내, 자녀들과 함께 5일 사전투표했다. 이 후보는 거대 양당의 끊임없는 비난과 힘겨루기에 지칠대로 지친 만큼 시민들이 현명하고도 이성적인 한표를 행사해달라고 말했다.

 

김학수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뉴스 라이프 우리동네 향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