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맨위로

아산폴리텍대학, 대한민국 신미술대전 대상

김혜선, 직장 퇴사 후 폴리텍대학서 시각디자인 전공

등록일 2021년12월15일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한국폴리텍대학 아산캠퍼스(학장 김용목)는 시각디자인과 학생들이 제39회 전국공모 대한민국 신미술대전에서 대상, 최우수상, 우수상 등 대거 수상했다고 밝혔다.

시각디자인과 학생들은 이번 대전에서 △대상 김혜선, △ 최우수상 이가현, △우수상 김영주, 이소원, 고수영 △ 최하은외 특선 16명, 입선 20명으로 입상작이 확정됐다. 

표정선 교수(시각디자인과 학과장)는 “2021학년도 신입생 24명의 학생들이 코로나19로 매일 마스크를 쓰고 등교하면서 수업에서 노력하여 완성한 출품작들이 영예로운 수상작이 되었다”며 “디자인분야로 출품한 학생들은 학과에서 캐릭터디자인, 편집디자인, 웹디자인, 광고디자인, 3D프린터, 컴퓨터그래픽 아트디자인 등 다양한 수업을 통해 배운 내용으로 학생마다 자신만의 디자인을 완성해 출품했다”고 말했다.

표 교수는 이어 “시각디자인과에서는 2학년이 되면 디자인 실무현장과 연계하여 스스로 주제를 선정하고 완성할 수 있도록 브랜드 패키지 디자인, UI/UX디자인, 디지털퍼블링싱 등 다양한 전문교과를 지도하고 있다”며 “특히 지역사회에서 필요한 디자이너가 되도록 창의력을 높이고, 4차 산업혁명과 AI 시대를 대비한 전문 디자인 직업 교육에 주력하고 있다”고 밝혔다. 

대상 수상자인 김혜선 학생은 “고교 졸업 후 직장 생활을 하다가 퇴사 후 시각디자인과에 입학해 디자인 전공능력을 배워 졸업 전에 취업을 확정했다”며 “공모전 대상을 크리스마스 선물로 받게 됐다”고 기뻐했다.   

시각디자인과는 학생들은 1인1공모전이상 입상을 목표로 디자인 분야 취업대비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대학정보공시 평균 85%이상 높은 취업률을 보이고 있으며 졸업생들은 캐릭터디자인, 디지털 광고디자인, 웹디자인, 전자출판편집디자인, 옥외광고 관련 회사 등으로 진출하고 있다. 

현재 아산폴리텍 대학은 2022학년도 신입생을 모집 중이며, 시각디자인과는 미술실기시험이 없으며, 수능여부와 상관없이 고교 학생부성적으로 입학이 가능하다. 정시원서접수는 12월30일부터 내년 1월12일까지다.

이정구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뉴스 라이프 우리동네 향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