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맨위로

지역대학들 지역발전 위해 뭉친다

선문대, 순천향대, 호서대 소프트웨어 교육가치 확산

등록일 2021년08월25일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선문대학교 SW중심대학사업단(단장 이현)은 24일 선문대 아산캠퍼스 에듀테크플라자에서 호서대 AI·SW중심대학사업단, 순천향대 SW중심대학사업단과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세 대학들은 지역 SW중심대학 간 상호 발전과 충남 지역의 소프트웨어 가치 확산을 효과적을 추진하기 위해 손을 잡았다. 앞으로 세 대학은 우수 사례 등 성과를 공유하고 공동 프로그램을 운영하면서 지역의 소프트웨어 교육 및 산업 발전을 위해 힘을 모을 예정이다.

이날 협약식에는 충청남도 김미숙 ICT융합팀장, 아산시 최경화 경제정책팀장 등 지방 자치 단체의 소프트웨어 관련 인사도 참석해 지역과 대학이 협력해 산(産)·학(學)·관(官) 연계 프로그램에 대한 논의도 이뤄졌다.

이현 단장은 “이번 협약은 지역 대학과 지방 정부와의 연계를 통해 국가적 ICT 정책에 신속하게 대응하고 디지털 신산업 분야의 접근 기회를 넓히는 기회가 될 것”이라면서  “소프트웨어 가치 확산을 통해 충청남도 ICT 혁신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선문대는 2018년 충청권 최초로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주관의 SW중심대학 사업에 선정됐으며 2019년 호서대, 2020년 순천향대가 차례로 선정되면서 충남 지역 SW중심대학 모두가 아산에 위치한 상태다.

이정구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뉴스 라이프 우리동네 향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