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문대학교(총장 황선조)는 19일 11시에 2020학년도 후기 학위수여식을 온라인으로 진행했다고 밝혔다.
선문대는 코로나19 감염 및 확산 방지를 위해 졸업식 행사를 취소하고 졸업식 영상을 사전에 제작해 온라인으로 진행했다. 졸업식 영상은 학사보고부터 박사, 석사, 학사 졸업자 및 수상자 소개와 황선조 총장의 식사, 송용천 이사장의 격려사까지 실제 졸업식 행사의 형식을 갖추고 유튜브와 페이스북, 메인 홈페이지에서 방송됐다.
지역의 이명수(아산시갑) 국회의원, 강훈식(아산시을) 국회의원, 양승조 충청남도 도지사, 오세현 아산시장, 배선길 선문대 총동문회장 등과 선문대 동문인 가수 정동하도 영상으로 졸업생을 축하했다.
이날 학위수여식에는 박사 12명, 석사 48명, 학사 399명 등 총 459명이 학위를 받았다. 황선조 총장은 졸업식사를 통해 “선문대에서 축적한 역량을 통해 더 큰 가능성을 위한 도전을 계속할 것”을 강조하면서 “더불어 살아가는 삶의 지혜를 바탕으로 혁신적 리더로 성장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송용천 선학학원 이사장은 “희망찬 미래를 위해 포기하지 않고 도전하는 정신으로 1등이 아닌 일류 인생을 위한 성장을 멈추지 말 것”을 강조하면서 “졸업생 여러분이 모교의 영원한 자랑이 되기를 희망한다”고 격려했다.
한편 선문대는 온라인 학위수여식 외에도 졸업생에게 학위기 배부와 학위복을 대여하고 교내 곳곳에 포토존을 설치해 졸업을 기념할 수 있도록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