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맨위로

선문대, ‘교육과정 혁신 포럼’

우수 사례 공유와 확산, ‘창의적 전공교육’

등록일 2021년07월08일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선문대학교 대학교육혁신원(원장 여상진)은 7일 전공 교육 질 개선을 위한 ‘제1회 선문 교육과정 혁신 포럼’을 개최했다.

행사는 코로나19 확산 예방을 위해 온라인과 오프라인 병행으로 진행됐다. 100명 이상의 교원이 참석한 가운데, 선문대의 교육과정 인증제 참여 학과의 우수 사례를 발표하면서 성과를 공유했다.

‘전공교육 질 개선을 위한 교육과정 인증제’에 대한 김혜경 교육과정혁신센터장의 소개를 시작으로, 이기석 교수(건축학부)의 ‘역량기반 교육과정 운영 및 전공역량 평가사례’, 김은만 교수(간호학과)의 ‘역량기반 교육과정 및 VR 활용을 통한 역량강화 교육사례’의 발표가 이어진 후 참여 교원들의 토론이 이어졌다.

선문대는 2016년부터 교육의 질 개선을 위해 교육과정 인증제를 운영하고 있다. 이는 전공 교육의 목표와 역량에 따라 교육과정을 개발, 운영한 후 결과에 대한 성과분석을 통해 개선하는 선순환 구조의 역량기반 교육과정 질 관리 제도다.

김혜경 센터장은 “전공 교육의 위기 상황과 해결 방향을 모색하는 과정에서 학생의 전공 역량을 향상시킬 수 있는 대안이 될 수 있다”고 말했다. 
여상진 원장은 “본 포럼이 전공차원에서 역량기반 교육과정 혁신 사례를 구체적으로 공유할 수 있는 계기가 됐다”며 “향후 사회환경 변화에 부합하는 다양한 교육과정 혁신 이슈를 발굴해 지속해서 포럼을 개최하면서 구성원과 소통하겠다”고 말했다. 

이정구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뉴스 라이프 우리동네 향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