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맨위로

안장헌 의원 “노동자이사, 실질 경영참여를”

공공기관 간담회…경영참여 제도화 노력

등록일 2021년06월29일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안장헌 충남도의회 기획경제위원회 위원장은 노동자의 경영참여 제도화를 추진하고 있다.

충남도의회는 안장헌 의원이 6월28일 도내 공공기관 노동자이사들을 초청, 간담회를 개최하고 개선방안을 모색하는 시간을 가졌다고 밝혔다. 

노동자이사 A씨는 “동료들을 대표해 기관 운영에 참여한다는 부푼 기대를 품어본 적도 있지만, 현실은 사전에 내용도 모른 채 이사회에 참석해 거수기 역할 뿐이었다”며 “사전에 안건과 현황에 대한 자료를 요구할 수 있고 안건에 대한 독립적인 제안권이 보장되지 않는 한 현행 노동자이사 제도는 유명무실할 것”이라고 밝혔다.

안장헌 위원장(아산4‧더불어민주당)은 “노동자의 경영참여 제도화를 통해 경영의 투명성과 책임성을 강화하겠다는 포부를 갖고 ‘충청남도 노동자이사제 운영에 관한 조례’를 제정했다”며 “오늘 간담회를 통해 상생 노사문화 정착까지 아직 길이 남아있음을 확인했지만 포기하지 않고 자료요구 및 제안권 보장 등 하나씩 문제를 해결해 나가겠다”고 역설했다. 안의원은 마지막으로 “노동자가 중심이 되는 직장문화를 조성하고, 이를 통해 도내 공공기관이 진정 도민을 위해 봉사하는 조직이 될 때까지 끝까지 챙길 것”이라고 말했다.

이정구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뉴스 라이프 우리동네 향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