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맨위로

“즐겁고 안전한 학교 만든다”

김은나 의원 연구모임 발족…생명존중 학교문화 조성

등록일 2021년06월30일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충남도의회 ‘즐겁고 안전한 학교 만들기 연구모임’이 6월29일 교육위원회 회의실에서 발족식을 갖고 생명 존중 학교문화 조성 방안 마련에 돌입했다.

연구모임은 학생 자기건강관리 능력 향상과 생명 존중 문화조성, 학교 위기대응 능력 강화 방안과 고위험군 학생 치료지원 등 안전한 학교 실현 방안을 마련하기 위해 발족했다.

교육위원회 부위원장인 김은나 의원(천안8·더불어민주당)이 대표를 맡았고 같은 상임위원회 김석곤(금산1·국민의힘)·김영수(서산2·더불어민주당) 의원이 참여했다.

충남도교육청과 각급 학교, 청소년기관, 대학교수 등 유관기관 관계자와 전문가까지 모두 15명이 회원으로 활동한다. 회원들은 이날 발족식 후 학생 자살 예방과 생명 존중 문화 조성방안 연구계획을 논의했다.

또 이날 착수에 들어간 ‘코로나19 팬데믹 시대 온라인 체육시험 개선을 통한 학생 건강관리 방안 연구용역’ 결과를 토대로 오는 11월 중 연구 결과를 제시할 예정이다.

김은나 의원은 “2008년까지 10대 사망원인 1위는 운수사고였지만 2009년부터 스스로 목숨을 끊는 사례가 현재까지 가장 높은 비중을 차지하고 있다”며 “연구를 통해 학생 스스로 생명의 고귀함을 깨닫고 서로를 존중해주는 학교문화를 만들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정구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뉴스 라이프 우리동네 향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