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맨위로

호서대, 외국 대학생과 일대일 교류

한국언어문화학과, 한국어 튜터링 프로그램

등록일 2021년06월18일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호서대학교(총장 김대현) 한국언어문화학과는 코로나로 국내외 교류가 위축된 상황에서 재학생과 외국 대학생 간의 1:1 언어 튜터링 프로그램을 통해 외국 교류를 다변화하고 있다. 

지난 5월부터 줌(Zoom)을 통해서 진행되고 있는 이번 프로그램은 1:1 또는 1:2로 매칭하여, 호서대 한국언어문화학과 재학생들은 한국어 교육을 직접 체험하고, 키르기즈스탄 국제대학교 학생들은 한국 유학생활을 대비하여 한국어 및 한국 문화에 대해 배우고 있다. 

학과장 정성헌 교수는 “코로나로 물리적인 국내외 교류는 위축되었으나 온라인 교류는 더욱 확대될 수 있으므로, 향후 중국, 인도네시아, 베트남 등으로 해외 교류를 확대하고 다변화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호서대 한국언어문화학과 4학년 이신화 학생은 “외국에 사는 학생과 줌을 통해 실제 수업을 진행할 수 있어 온라인 수업 능력도 향상되고 외국 학생과 교류도 할 수 있는 뜻 깊은 경험이었다”고 소감을 말했다. 

호서대 한국언어문화학과는 이번 한국어 튜터링 프로그램 외에 국내외 석학을 초대하여 강연을 듣는 국제 콜로퀴엄과 외국 대학과의 문화 교류프로그램 등 다양한 국제 교류프로그램을 연내에 시행하도록 준비하고 있다. 

이정구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뉴스 라이프 우리동네 향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