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맨위로

순천향대 부속 새 병원 건립 ‘첫삽’

2024년 완공목표, 1000병상 규모 바이오-메티컬 클러스터 조성

등록일 2021년05월25일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학교법인 동은학원은 순천향대학교 부속 천안병원에 건립하는 새병원의 기공식을 24일 개최했다.

학교법인 동은학원(이사장 서교일)이 24일 순천향대학교 부속 천안병원에 건립하는 새병원의 기공식을 개최했다.

이날 오후 3시부터 새병원 건설부지에서 열린 기공식은 코로나19 방역수칙을 준수한 가운데 경과보고, 동영상 상영, 기념사 및 축사, 시삽 등의 순서로 진행됐다.

기공식에는 순천향대학교와 부속 병원 임직원들 외에도 양승조 충청남도지사, 박상돈 천안시장, 이명수·문진석·이정문 천안아산지역 국회의원 등 많은 지역 인사들도 참석해 새병원 건설공사 착수를 축하했다.

새병원은 현병원의 북쪽 인접 부지인 천안시 동남구 봉명동 261-8번지 일원 4만5300㎡에 지하5층, 지상15층, 1000병상 규모로 세워진다.

2024년 중 완공될 예정이며, 새병원이 완공되면 현병원의 거의 모든 시설과 기능이 이전하게 된다. 현병원은 리모델링을 거쳐 아트리움을 통해 새병원과 연결하며, 교수연구실, 회의실 등의 부속공간과 푸드코트 등 다양한 편의공간으로 활용할 예정이다.

순천향대천안병원은 2024년 완공목표로, 첨단의료시설을 갖춘 1000병상 규모로 건립한다.

새병원은 최첨단 시스템을 갖춘, 환자안전을 최우선으로 하는 병원, 연령 및 질병별 의료공백 없는 토탈 메디컬 서비스를 제공하는 병원으로 만들 계획이다.

완공 후 새병원은 가까운 거리에 위치한 순천향대의대와 순천향의생명연구원(SIMS)의 교육 및 연구역량과 더해져 ‘순천향 바이오-메디컬 클러스터’로 조성할 계획이다.

바이오-메디컬 클러스터는 순천향의 뛰어난 임상-기초의학-의생명연구기능이 뭉쳐진 3원 의학클러스터다. 새병원-의대-연구원이 중개연구 영역에서 시너지효과를 일으켜 국가 의생명 산업의 성장과 발전에 기여한다는 목표를 갖고 있다.

학교법인 동은학원 서교일 이사장은 “새병원 건립을 성공적으로 완수함으로써 지역환자들의 고통을 오롯이 보듬고, 지역경제발전에도 크게 기여하는 중부권 최종 거점병원을 구현하겠다”고 말했다. 

천안시 구도심 재개발사업들이 활기를 띠는 등 순천향대학교 부속 새병원 건립을 둘러싼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긍정적 효과가 나타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정구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뉴스 라이프 우리동네 향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