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시건강가정지원센터(센터장 최명민)가 ‘미혼모·부 인식개선로고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미혼모·부가 겪는 사회적 차별수준이 전반적인 생활영역에서 매우 심각해 미혼모·부에 대한 지역사회 관심과 부정적인 사회적 편견에 대한 인식개선을 위해 추진됐다.
천안시민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응모작은 미혼모·부에 대한 인식개선 로고를 자유롭게 창작해 제출하면 된다.
응모방법은 5월17일부터 6월4일까지 천안시건강가정지원센터 누리집에서 참가신청서와 개인정보수집동의서를 내려받아 작품과 함께 센터로 방문 또는 전자우편(chfsc1004@daum.net), 우편으로 제출하면 된다.
아울러 천안 지로스터 카페(단대호수점, 신방통정점, 신부점)가 공모전을 후원하기로 하며, 지역사회가 함께하는 캠페인으로서 의미가 더해졌다.
심사에 올라온 작품에 한해 지로스터 커피 기프트콘이 지급되며, 심사를 거쳐 우수 수상작은 6월 중 천안시장상(1명), 센터장상(3명)을 수여받게 된다.
최명민 천안시건강가정지원센터장은 “지역주민과 지로스터 카페가 함께 참여하는 공모전을 통해 의미있는 미혼모·부의 로고가 탄생되길 바란다”며, “또 미혼모·부를 포함한 모든 가족형태가 존중받을 수 있는 사회가 되길 희망한다”고 말했다.
통합적 가족지원서비스 기관인 천안시건강가정지원센터는 취약·위기가족이 가진 복합적 문제해결 및 욕구해소를 위해 지속적인 사례관리를 시행, 가족기능 회복과 정서 및 경제적 자립역량을 강화하고 있다.
문의: 가족역량강화팀(☎070-7733-83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