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맨위로

천안시, ‘적재적소’ 평생학습강사은행제 운영

효율적인 평생학습강사 인력풀 활용해 기관간 네트워크 효과 기대

등록일 2021년02월15일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 지난해 평생학습 강사들이 ‘2020년 평생학습강사 연수’에 참석해 특강을 듣고 있는 모습.


천안시는 평생학습 강사들의 체계적이고 효율적인 관리를 위해 강사은행제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강사은행제는 강사들이 천안시 평생학습센터 홈페이지에 강사등록 후 강사연수에 참석하면 평생교육강좌를 배정받을 수 있도록 자격을 부여하는 제도이다. 기관 또는 단체가 강사은행제에 등록된 강사채용을 공문으로 요청하면 시청 교육청소년과가 해당 강사를 연계·지원한다.

강사에게는 역량강화 교육과 다양한 일자리 기회를 제공하고, 평생학습기관 및 단체에는 좋은 강사들을 효율적으로 확보할 수 있도록 도와 1석2조의 효과가 나타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편, 천안시는 교육청소년과를 중심으로 평생교육 컨트롤타워로서 2022년 상반기 준공예정인 ‘천안시 평생학습관’ 설치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강사은행제와 관련된 기타 자세한 내용은 천안시 평생학습센터(http://www.cheonan.go.kr/lll.do)홈페이지 공지사항을 참고하거나, 교육청소년과 평생교육팀(☎041-521-5311)으로 문의하면 된다.

김학수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뉴스 라이프 우리동네 향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