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맨위로

천안시태조산청소년수련관 “우리 상 탔어요”

청소년포상제 2명 장관상, 제16회 청소년푸른성장대상 장관상 등

등록일 2020년12월19일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천안시태조산청소년수련관(관장 윤여숭)은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이 실시한 청소년포상제 금장 포상식에서 은장 10명, 동장 19명을 배출하고 전국체험수기 공모에서 2명이 여성가족부장관상, 4명이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 이사장상을 받았다고 밝혔다.

청소년자기도전포상제는 9세~13세 청소년들이 봉사활동, 자기개발활동, 신체단련 및 탐험활동 등 4가지 영역에서 스스로 정한 목표를 성취하며 꿈을 찾아가는 청소년 자기성장프로그램이다.

올해 태조산청소년수련관은 코로나19로 청소년활동이 제한된 상황에서도 비대면, 개인적 활동을 통해 4가지 영역에서 다양한 활동을 펼쳤다. 전국체험수기 공모에서는 강승주(신방중학교 1학년), 이지수(삼은초등학교 5학년) 학생이 여성가족부장관상을 받고, 이동우(불당중학교 1학년), 안나연(삼은초등학교 5학년) 학생이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 이사장상을 수상했다. 양승훈 지도사는 우수 지도자로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 이사장상을 받았다.

심해용 교육청소년과장은 “청소년들이 자기 스스로 목표를 세우고 달성해가는 과정을 통해 더 많은 청소년들이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윤주희, 청소년푸른성장대상 장관상 수상
 

▲ 헬로충남 이슈토크 ‘청소년참여활동’ 출연한 윤주희 학생(맨 왼쪽)


천안시와 천안시태조산청소년수련관이 지도하고 있는 천안시청소년참여위원회 윤주희(19) 위원이 여성가족부 주최 ‘제16회 청소년푸른성장대상’에서 청소년 부문 여성가족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청소년푸른성장대상은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에 기여한 개인·단체와 또래를 대상으로 모범이 되는 청소년·동아리를 격려하고 본보기가 되는 사례를 공유하기 위해 매년 개최되고 있다.올해 진행된 청소년푸른성장대상은 성인(개인1명, 단체1개)과 청소년(개인15명, 동아리10개) 부문에 모두 27명을 수상자로 선정했다.

장관상을 수상한 천안시청소년참여위원회 윤주희 위원은 청소년 부문에서 청소년참여활동에 적극 참여하고 청소년 관련 정책과 국민청원 등을 제안해 상을 받았다.

윤주희 위원은 “우리나라의 아픔을 나몰라라 한 채 살아가는 저의 모습에 부끄러움을 느끼게 돼 참여활동에 적극 임하게 됐다”며, “역사를 기억하며 아직 해결되지 못한 사건에 끝까지 관심을 갖겠다”라고 전했다.

김학수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뉴스 라이프 우리동네 향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