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맨위로

병천초, ‘2020년 푸른환경지킴이 경진대회’ 전국 최우수상

병천초 4학년 푸른환경지킴이 환경동아리 활동 우수사례로 선정

등록일 2020년12월14일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병천초등학교(교장 한상경)는 환경부와 금강유역환경청이 주관하는 ‘2020년 푸른환경지킴이 우수활동학교 경진대회’에서 전국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이에 따라 환경부장관 학교표창과 상금 200만원을 수상했다고 14일 밝혔다.

병천초 4학년 학생들로 구성된 ‘푸른환경지킴이(지도교사 한정수)’는 올해 코로나19로 어려운 교육여건 속에서도 온&오프라인 블렌디드 활동을 통해 다양한 환경지킴이 프로젝트를 전개했다.
 


푸른환경지킴이 학생들은 학교 주변의 하천과 산을 이용해 오염도 비교가 가능한 2곳 이상을 선정해 수질·대기 등 매체별로 월1회 오염도를 측정하고 그 결과를 토론하는 방식으로 활동을 진행했다.

또한 금강을 대표하는 환경마스코드를 창의적으로 창작하고, 다양한 홍보활동으로 우리 지역 ‘금강을 살리자’라는 프로젝트를 수행했다.

한상경 교장은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생태적 감수성 함양을 위한 다양한 프로젝트와 우리지역의 환경오염 예방 홍보활동에 참여한 학생들에게 감사하다”며 “앞으로도 병천초는 환경교육의 중심이 돼 학생들을 지원하겠다”고 했다.

김학수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뉴스 라이프 우리동네 향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