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맨위로

주민이 직접 리모델링한 ‘성정동 별빛공원’

천안 성정동의 노후화된 어린이공원, 반짝반짝 별빛공원으로 탈바꿈

등록일 2020년12월14일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우리 동네공원, 우리가 직접 만들고 관리해요!’

천안시는 주민들이 직접 노후공원을 리모델링한 ‘별빛공원’ 조성을 끝마쳤다. 

별빛공원은 주민참여공원 리모델링 공모사업을 통해 도비(2억5000만원)를 포함한 사업비 5억 원을 투입해 성정1동 행정복지센터 옆 노후한 어린이공원을 새롭게 디자인했다. 
 




시는 별빛공원의 리모델링을 위해 ‘시민 별빛디자인단’을 구성해 설계부터 조성까지 아이들이 시설을 이용하는데 편리하도록 의견을 수렴했다.

별빛디자인단은 급격한 도시화로 사라져가는 별을 형상화한 고보조명과 레이저 투사 등을 설치하고, 별빛이 쏟아져 내리는 경관으로 아이들의 밝은 꿈과 희망을 표현했다. 어린이가 안전하게 뛰어 놀 수 있도록 기존 모래포장을 푹신푹신한 고무칩으로 변경했으며, 가지치기, 피해목 제거 등 수목생육환경개선 및 기존 소나무 재배치를 통해 커뮤니티 광장을 새로 조성했다.

앞으로 별빛공원은 주민자치회 등 자생단체가 공원관리를 하게 된다. 공원 주변에 거주하는 주민들의 공원조성과정 참여가 자발적인 공원관리로 안착되도록 시스템을 정착시킨다는 구상이다.

이를 위해 별빛공원 조성·관리 매뉴얼을 제작했으며 향후 공원조성 및 관리에 체계를 다져 완성도 높은 공원을 유지해 나갈 방침이다.

박상돈 천안시장은 “시민들과 함께 특색있게 조성한 별빛공원을 시작으로 앞으로도 마을의 정체성이 뚜렷한 주민친화적 공원들이 더욱 확대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김학수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뉴스 라이프 우리동네 향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