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맨위로

천안 한들초등학교 진입도로 개설공사 착공

한들초 어린이를 위한 안전한 통학로 마련 및 지역 교통환경 개선

등록일 2020년12월08일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천안시는 백석동 한들초등학교 학생들의 안전한 통학로 확보를 위해 ‘한들초등학교 진입도로(중로3-122호) 개설공사’를 7일 착공했다. 이곳 통학로 확보는 천안시장 공약사항이기도 하다.

한들초등학교 주변지역은 현재 조합에서 도시개발사업이 진행중이나 도로나 통학로 등 기반시설이 설치되지 않아 불편이 제기돼 왔다.

도로공사는 학생들의 통학로 안전을 우선적으로 확보하기 위해 총사업비 46억원을 투입해 연장(L) 200m, 폭(B) 12m의 양측에 보행자도로가 포함된 왕복2차선 도로를 신설한다. 또 초등학교 통학로임을 고려한 어린이보호구역 지정은 물론 보행자 안전울타리, 가로등, 고원식 횡단보도 등의 시설을 반영·설치할 예정이다.

시는 도로공사를 위해 지난 2018년 11월 실시설계 완료 후 올해 9월 편입토지 보상협의를 모두 완료했으며, 12월 공사를 본격적으로 착공해 내년 7월 말까지 도로를 개통할 방침이다.

박상돈 천안시장은 “이번 진입도로가 개통되면 한들초 학생들에게 더욱 안전한 통학로 제공 및 주변지역 교통환경 개선에도 힘을 실어줄 것”이라며 “공사 관계자와 지역주민들의 적극적인 협조와 이해를 당부한다”고 말했다.

김학수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뉴스 라이프 우리동네 향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