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맨위로

‘천안프렌즈’와 함께 하는 코로나19 방역수칙

올해 처음 선보인 천안프렌즈의 7가지 방역수칙 안내 홍보영상 내놔

등록일 2020년12월08일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천안시가 올해 처음 선보인 천안시 SNS캐릭터 ‘천안프렌즈’를 활용해 ‘코로나19 예방을 위한 방역수칙 홍보영상’을 내놨다.

이번 영상에서는 천안을 대표하는 먹거리인 호두과자, 오이, 멜론, 거봉, 순대, 배를 캐릭터화한 ‘천안프렌즈’가 7가지 코로나19 방역수칙을 소개한다.

7가지 코로나19 방역수칙은 △마스크 착용하기 △아프면 검사받고 집에 머물며 타인과의 접촉 최소화 △30초 손씻기 및 기침은 옷소매 △최소 1일 3회 이상 환기 △주기적 소독, 거리는 멀어져도 마음은 가까이 △3밀(밀집·밀접·밀폐) 피하기 △연말연시 행사·모임 자제이다.

영상에 활용된 천안프렌즈는 올해 초 출시된 천안시 SNS캐릭터 ‘호두과장’과 지난 11월 초 온·오프라인 시민선호도 조사와 내부 검토과정을 통해 최종선정된 오이사(오이), 멜부장(멜론), 봉팀장(거봉), 순대리(순대), 배사원(배) 5종을 추가한 6종 캐릭터로 구성됐다.
 


시는 해당 영상을 천안시 유튜브, 페이스북 등 SNS채널과 시정홍보 모니터, 남부오거리‧일봉산네거리 전광판 등에 송출해 시민들이 7가지 코로나19 방역수칙을 제대로 인지하고 실천할 수 있도록 온·오프라인에서 적극 홍보할 방침이다.  

한편, 천안프렌즈는 홍보마케팅 회사에 다니는 개성만점 6명의 캐릭터가  ‘기상천외 천안시 홍보대작전’을 펼친다는 콘셉트 아래 재미와 의미를 모두 잡은 신선한 콘텐츠로 시민에게 다가설 예정이다.

시는 천안프렌즈 캐릭터 활용으로 코로나19 장기화 속에서 실용성이 높은 마스크 줄, 마스크 파우치 등 굿즈를 제작해 SNS 이벤트때 시민에게 배포하는 등 캐릭터를 통한 친근하고 재밌는 시책홍보를 펼친다는 계획이다.

김학수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뉴스 라이프 우리동네 향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