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전자기계고등학교 학생들이 지난 8일부터 12일까지 열린 2020 충남기능경기대회에 출전해 우수한 성적을 거뒀다.
아산전자기계고등학교(교장 강진봉) 학생들이 지난 8일부터 12일까지 열린 2020 충남기능경기대회에 출전해 우수한 성적을 거뒀다.
충남기능경기위원회(한국산업인력공단 충남지사)가 주관하고 천안공업고등학교를 비롯 7개 경기장에서 개최한 ‘2020 충청남도기능경기대회’는 38개 직종 258명의 선수가 출전한 대회다. 여기서 아산전자기계고등학교는 산업용 로봇, 드론, 아두이노 분야에 참여했다.
올해는 코로나–19로 인해 예년보다 늦은 대회였고 그만큼 준비하는 학생들과 교사들 모두 힘들었지만, 지도교사의 열정과 학생들의 노력으로 좋은 결실을 맺을 수 있었다.
천안공업고등학교 도제센터에서 열린 산업용 로봇 분야에서 금메달(2학년 손민성), 은메달(3학년 임채율), 동메달(3학년 심희준)을, 천안제일고등학교 체육관에서 열린 드론 분야에서 은메달(2학년 이종현, 3학년 강상현)을 수상하게 되었다. 아두이노 분야에서는 안타깝게 입상을 하지 못했다.
지도교사인 김광희 산학협력부 부장은 “준비하느라 고생한 학생들과 항상 격려와 관심을 주신 모든 선생님들께 감사드린다”며 “드론이나 아두이노 분야는 일시적으로 대회를 준비하기 보다는 학교에서 자율동아리로 발전시켜서 스스로 활동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했으면 한다”고 말했다.
그는 이어 “산업용 로봇은 현재 상위 그룹에 들어 갈 수 있을 정도로 발전했지만, 좀 더 디테일한 부분을 신경써 남은 92일간의 훈련을 통해 한단계 높은 기술력을 보여주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번 대회에서 산업용 로봇 분야에 수상한 학생들은 전북기계공업고등학교에서 열리는 제55회 전국기능경기대회에 충남 대표선수로 출전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