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맨위로

강훈식, ‘공약이행위원회’ 구성한다

5대 분과위원회 조직…가능한 공약부터 이행

등록일 2020년04월25일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강훈식 의원은 5월 말까지 공약이행위원회 구성을 완료해 제21대 국회 임기가 시작되는 6월 초 출범, 활동을 시작할 계획이다.

충남 아산을 더불어민주당 강훈식 국회의원은 제21대 국회의원 선거 공약을 이행하기 위한 조직을 조기에 구성하며 업무에 착수한다고 밝혔다.

강훈식 의원은 ‘공약 이행 위원회’(가칭) 위원장을 맡고, 총선 공약 5대 과제를 이행하기 위해 5개 분과위원회를 개설할 예정이다. 또 5월 말까지 위원 구성을 완료해 제21대 국회 임기가 시작되는 6월 초 출범, 활동을 시작할 계획이다.

분과위원회는 ▷일자리 ▷도시 ▷교통 ▷관광 ▷사회 5개로 구성된다. 각 분과위는 분기별로 회의를 열고 각 공약의 이행 과정을 점검하고 관리하여 실질적으로 공약 이행을 완수하는 역할을 맡는다.

분과위원회 구성은 학계와 시민단체 등 전문가와 지역주민 등으로 구성될 예정이며, 실무지원단으로 강훈식 국회의원 보좌직원들이 참여한다. 또 더불어민주당 아산(을)지역위원회 차원에서도 힘을 보탤 예정이다.

강훈식 의원은 “임기 시작 여부와 관계없이 즉각 공약 이행을 위한 작업에 착수했다”며 “빠른 시간 내에 위원을 위촉해 임기 시작 전 구성을 마무리 짓고, 업무를 시작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임기 시작 전이라도 중앙정부, 시‧도와 협의하여 과제 진척이 가능한 부분부터 일을 시작해 나갈 것”이라고 덧붙였다.

이정구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경제 사회 교육 경제

건강칼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