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맨위로

4차 산업혁명 국제포럼 준비 박차

유병국 의장, 김종천 대전시의장·김기배 카이스트 박사 등과 업무협의

등록일 2020년01월22일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충남도의회는 ‘4차 산업혁명 국제 포럼’의 성공 개최를 위해 과학도시 대전을 찾았다.

충남도의회 유병국 의장은 20일 대전시의회 김종천 의장과 대전시 문창용 과학산업국장, 한국과학기술원(카이스트·KAIST) 김기배 박사를 차례로 만나 포럼 개최를 위한 업무 협의를 가졌다.

유 의장은 이자리에서 국내외 전문가 섭외와 주제 선정 등 포럼 준비를 위한 의견을 주고받으며 성공적인 행사로 치를 수 있도록 각 기관의 적극적인 협조를 요청했다.

유 의장은 “포럼을 통해 변화를 예측 대응하고 앞으로 다가올 혁신에 선제적으로 대처하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이라며 “4차 산업혁명 시대를 맞아 세계적 추세에 부합하는 정책 역량을 개발하고 충남의 미래먹거리를 창출하기 위한 준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오는 5월 중 열릴 이번 포럼에서는 국내외 4차 산업혁명 전문가와 대학·연구기관 관계자, 국내외 광역·기초의회 의원 등 5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인공지능(AI)과 블록체인 등 관련 업계 동향을 비롯해 다양한 의견을 제시할 예정이다.

이정구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뉴스 라이프 우리동네 향토